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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koloman-mose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Koloman_Moser Title : drafts-for-the-exlibris-for-fritz-waerndorfer.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ose,Glamis_Castle,_バラ,_グラミス_キャッスル,_(10362870106)
Rose,Glamis Castle, バラ, グラミス キャッスル, English Rose イングリッシュローズ United Kingdom イギリス Austin 1992 Author T.Kiya from Japa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Neouvielle_and_lac_d'_aumar
『마하지관(摩訶止觀)』에 있는 천태종의 10승관법(乘觀法)의 대경으로서 차례로 관하게 되는 열 가지.
(1) 음경(陰境). 색(色)ㆍ수(受)ㆍ상(想)ㆍ행(行)ㆍ식(識)의 5음. 특히 제5의 식을 관함. (2) 번뇌경(煩惱境). 제1관(觀)에 따라 과거부터 쌓은 탐(貪)ㆍ진(瞋) 등의 중혹(重惑)이 나타나므로 이를 관함.
(3) 병환경(病患境). 앞에 2관을 닦음에 의하여 병이 나는 일이 있으므로, 그 병의 근원을 관함. (4) 업경(業境). 끝없는 옛적부터 지은 선ㆍ악의 업상(業相)이 나타나므로 지관(止觀)을 방해하지 않도록 이를 관하여 퇴치함. (5) 마사경(魔事境). 온마(蘊魔)ㆍ번뇌마ㆍ사마(死魔)ㆍ천마(天魔) 중, 천마가 와서 침범하므로 이를 관함. (6) 선정경(禪定境). 마군을 퇴치하려고 선정에 들어가서는, 도리어 선미(禪味)에 탐착하여 속박하게 되므로 이를 관경(觀境)으로 함. (7) 제견경(諸見境). 선정을 관하므로 진리와 비슷한 견해나, 법을 듣고 깨달은 듯한 지해가 생기는 등 사견사해(邪見邪解)의 여러 가지 혹(惑)이 생기므로 이를 관경으로 함. (8) 만경(慢境). 사견사해를 그치고, 평정(平靜)한 마음이 나타나거든 이를 깨달은 경지로 잘못 알아 거만한 마음을 내므로 이를 관함. (9) 2승경(乘境). 거만한 마음이 없어지면 다시 공적한 것을 좋아하여 2승심(乘心)에 떨어지므로 이를 관할 필요가 있음. (10) 보살경(菩薩境). 2승심이 없어지면 다시 4교(敎) 중의 전3인 장교(藏敎)ㆍ통교(通敎)ㆍ별교(別敎)의 보살심이 생기므로, 이를 관하여 지식(止息)을 요함.
답 후보
● 십경(十境)
십륙관(十六觀)
십바라밀(十波羅蜜)
십선업도(十善業道)
십심(十心)
幷 ■ (아우를 병 )
071▲ 幷并並奉阜 ■ 병병병봉부 71 ((아우를 병 ) ( 아우를 병) ( 나란히 병 / 곁 방, 땅 이름 반 ) ( 받들 봉 ) 언덕 부 / 백성 부 )
045▲ 世示礻矢市 ■ 세시시시시 45 ( 인간 세/ 대 세 )( 보일 시 / 땅귀신 기, 둘 치 )( 보일시변 시 )( 화살 시 )( 저자 시/ 상품을 팔고 사는 시장, 장사 시 )
재춘법한자
45 좋은 말씀은 흐리고 악한 뜻을 능히 맑히고 구례, 矩隸<四十五> akule ku (~!~) 망상을 부수고 욕망에 가득한 이들의 힘을 빼 포박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1 아난이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이 주문의 이름은 무엇이며, 어떻게 받아 지녀야 합니까?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이 신주(神呪)는 가지가지 이름이 있으니 일명 광대원만(廣大圓滿)이며, 일명 무애대비(無㝵大悲)며, 일명 구고다라니(救苦陀羅尼)며, 일명 연수다라니(延壽陀羅尼)며, 일명 멸악취다라니(滅惡趣陀羅尼)며, 일명 파업장다라니(破業障陀羅尼)며, 일명 만원다라니(滿願陁羅尼)며 일명 수심자재다라니(隨心自在陀羅尼)며 일명 속초상지자재다라니(速超上地自在陁羅尼)이니라. 이와 같이 받아 지녀라.." ● 사바하 娑婆訶<七十一>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