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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진리와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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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없음

불기2569-03-04_불길상덕찬-k1443-003

선현 2025. 3. 5. 00:03



®


『불길상덕찬』


K1443
T1681

불길상덕찬 하권/전체3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1443_T1681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불길상덕찬』 ♣1443-003♧




불길상덕찬 하권/전체3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 2020_0907_174921_can_BW28


❋❋본문 ◎[개별논의]

★%★

『불길상덕찬』 ♣1443-003♧
불길상덕찬 해제[

불길상덕찬 003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jnz1456
◈Lab value 불기2569/03/04


○ 2019_1106_162125_nik_ct7.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ivan-aivazovsky-the-tempest-1886-1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ing_Farouk_I_Tomb_in_Refaii_mosque_-_Cairo_-_Egypt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Šiaulių_miesto_savivaldybė



♥Kolochau 독일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Benjamin Biolay - Padam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3/2569-03-04-k1443-003.html#1456
sfed--불길상덕찬_K1443_T1681.txt ☞불길상덕찬 하권/전체3권
sfd8--불교단상_2569_03.txt ☞◆vjnz1456
불기2569-03-04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법상종(法相宗)에서 일체 만법은 아뢰야식의 변한 바로서 비유비공(非有非空)의 중도라고 하는 뜻. 

변계소집성(遍計所執性)ㆍ의타기성(依他起性)ㆍ원성실성(圓成實性)의 3성으로 말하면 

변계는 공(空), 

의타와 원성은 유(有). 

변계를 고집하는 법은 모두 허망한 영상(影像)이고, 실유(實有)한 법이 아니므로 이것을 정유이무(情有理無)라 하고, 

실성의 종자로부터 변하여 생긴 의타기의 제법은 상주(常住)하는 실재(實在)는 아니나 무(無)라고도 할 수 없으므로 여환가유(如幻假有)라 함. 

그러나 원성실성의 진여(眞如)는 진공묘유(眞空妙有)의 법, 그 체는 공적(空寂)하지만 진실 원만한 실재. 

일체 만법은 모두 이 3성을 가진 것이므로 공(空)ㆍ유(有)의 양면이 있는 것으로 유라고도, 공이라고도 단정할 수 없으므로 

이것을 비유 비공의 중도라 함. 

이렇게 3성을 상대하여 의논하는 것을 삼성대망(三性對望)의 중도라 함. 

또 3성에 대하여 각각 의논하더라도 마찬가지로 변계소집성(遍計所執性)은 정유 이무, 

의타기성은 여화 가유, 

원성실성은 진공 묘유이므로, 

모두 제각기 비유비공이어서 중도임. 이것을 일법중도(一法中道)라 함.

답 후보
● 유식중도(唯識中道)

유여사(有餘師)
유위(有爲)
유유력부대연(有有力不待緣)
유전(流傳)
유지습기(有支習氣)
유행반(有行般)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2023_0522_124642_can_exc_s12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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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길상덕찬_K1443_T1681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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