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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진리와실천
불기2562-11-23_금강침론_001 본문
금강침론
≪K1132≫
≪T1642≫
금강침론(金剛針論)1)
법칭(法稱)2) 지음
법천(法天)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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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침론(金剛針論)1)
법칭(法稱)2) 지음
법천(法天)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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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감각기관을 조복(調伏)하고,
나와 남에 집착하지 않으며,
범행(梵行)을 부지런히 닦아서
번뇌와 욕망을 멀리 여의며 모든 번뇌를 영원히 쉰다.
이로 말미암아서 비로소 참된 바라문이라 이름하는 것이지,
저 종성을 따라서 생하는 것이 아니거늘,
어찌하여 바라문 종성은 세간에서 최상이고,
계행이 청결하며 종성은 잡스럽지 않다고 망령되이 집착하는가?
최상이 아님을 최상이라고 망령되이 집착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마땅히 알아야 한다.
저 바라문은
종성도 아니며,
명도 아니며,
가족도 아니며,
행도 아니며,
업도 아니며,
생도 아닌 것을
바라문이라 이름하는 것이다.
또한 많은 사람의 경우
본래는 낮은 종성이었는데
계율을 지키며 복을 닦아서 생천(生天)을 얻는 것이니,
어찌 종성을 인하여 생천하겠는가?
>>>
○ [pt op tr] sfed--금강침론_K1132_T1642 핵심요약
◈Lab value 불기2562/11/23/금/13:02 |
댓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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