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car-Claude Monet (14 November 1840 – 5 December 1926) was a founder of French Impressionist painting, expressing one's perceptions before nature, 모네는 빛의 변화와 계절의 흐름을 포착하기 위해 여러 번 같은 장면을 그리는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1883 년부터 모네는 지 베르니 (Giverny )에서 살았는데 , 집과 재산을 구입하여 유명한 작품의 주체가 될 백합 연못을 포함한 방대한 조경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1899 년에 그는 수족관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Claude_Monet Title : the-japanese-bridge.jpg!HD Info
Description English: Begonia coccinea Български: Стъбловидна бегония Date 18 September 2007 Source Own work Author Galia ^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Shangfeng 사원 ( 중국어 : 上封寺 , 병음 : Shàngfēng Sì은 )는이다 불교 사원 의 상단에있는 항산 에서, 남월 지역 의 헝양 , 후난 , 중국 . 그것은 1983 년 에 한족 지역 목록에 있는 국가 주요 불교 사원에 새겨 져 있었다 ▶▶▶ [참조링크7]en.wikipedia.org
Description English: A frontal view of Shangfeng Temple on February 23, 2018. 日本語: 衡山の上封寺。 中文(简体): 南岳衡山的上封寺。 Date 23 February 2018, 16:55:31 Source Own work Author Huangdan2060 Camera location 27° 17′ 40.29″ N, 112° 41′ 37.36″ 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nglish: The Bell Tower at Shangfeng Temple. 日本語: 上封寺の鐘楼。 中文(简体): 上封寺的钟楼。 Date 23 February 2018, 17:01:35 Source Own work Author Huangdan2060 Camera location 27° 17′ 41.67″ N, 112° 41′ 37.94″ 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nglish: The Drum Tower at Shangfeng Temple. 日本語: 上封寺の鼓楼。 中文(简体): 上封寺的鼓楼。 Date 23 February 2018, 17:01:56 Source Own work Author Huangdan2060 Camera location 27° 17′ 41.63″ N, 112° 41′ 37.47″ 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nglish: The statue of Gautama Buddha at Shangfeng Temple. 日本語: 上封寺の如来仏。 中文(简体): 上封寺的如来佛祖、迦叶和阿难陀。 Date 23 February 2018, 17:04:15 Source Own work Author Huangdan2060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최근 풍등이 원인이 되어 43 억원의 화재 피해가 있었다는 보고를 들은 적이 있는데 범인이 아직 확실하지 않다는데 유력한 용의자들의 사진이 올려져 있다.
어떤 결과가 나타날 때 무엇과 무엇이 화합해서 나타난다고 보게 될 때 이것이 과연 누구의 책임인가는 현실에서 인과판단과는 조금 분리해서 다루게 된다.
무엇인가를 넣고 빼고 함에 따라서 어떤 결과가 발생하는가 안하는가를 놓고 따지는 것이 엄격한 연기관계 판단 문제이기 때문이다.
석유저장소 주변에 풍등이 하나 날라와 불이 붙어 저장소가 폭발하고 불이 타는데 이상하게 그렇게 한 저장소가 폭발해 불이 크게 난 상황에서도 다른 저장소는 또 그로 인해 별 이상이 없다. 그래서 사건이 이상하다고 보는데 그러나 풍등만 놓고 보면 여하튼 그 저장소 화재에 원인이 있는 것 같다고 보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현실에서 손해 배상이나 형벌의 책임유무를 따질 때는 이런 식으로 보지 않고 사회적으로 상당한 인과관계 이런 식으로 애매하게 살피게 된다.
그것은 살인자의 부모가 살인의 원인인가 이렇게 문제삼으면 사실은 원인이 된다고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대단히 사회적으로 문제가 많이 되기에 적당히 사회적으로 받아들인 만한 범위로 그 책임 범위를 좁히려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불교의 인과판단에서는 이것을 분리하지 않는다.
그래서 현실에서는 범인이 체포되기도 하고 체포되지도 않기도 하는데 경전에서는 한 번 행한 업은 사라지지 않고 끝내 과보를 받게 된다. 이렇게 제시한다. 어떻게 보면 너무 심하다고 할 만한데
현실에서 과실이나 무지로 인해 어떤 피해를 발생하게 하면 면책하거나 감경하게 되지만, 경전에서는 오히려 그 반대라고 제시한다.
이는 과실이나 무지로 절벽에서 떨어지면 과실이나 무지로 떨어졌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알고 떨어지는 것보다 그 피해가 더 심한 것과 사정이 같다.
그래서 수행자는 업을 행할 때 경전에서 제시된 수행방안으로 임하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실천할 뿐 그 업으로 인해 어떤 피해가 발생할 때 그 범인이 체포되는가 처벌을 받는가. 또 반대로 어떤 업을 행해서 언제 복을 받고 수행을 하면 언제 그 과보로 성불하는가. 이런 것을 놓고 문제삼지 않게 된다.
그리고 세상의 온갖 생사고통의 근본원인은 바로 그렇게 임하는 각 주체의 근본 무명 어리석음과 망집에 바탕하고 있는 것이기에 바로 이 무명 어리석음이 모든 생사고통과 죄악의 근본 원인인 한편 책임을 부담해야 하는 핵심이다.
문제는 한 주체가 이런 무명 어리석음이나 탐욕과 분노를 갖고 있을 때 이것이 그 주체의 내용이 아니고 알고보면 그 주체의 마음에 들어온 손님이나 먼지 티끌과 같은 것이어서 이것만 제거하고 나가면 그 주체는 또 부처님과 동등한 위치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한 주체는 어떤 상태에 결정되어 있는 존재가 이나다.
긍정적으로 보면 일체중생이 다 성불한다는 긍정적인 부분인데 그러나 그 경로가 문제라면 문제다.
1 시간만 거꾸로 매달려 고문을 당해도 1 년의 시간이 흐르는 것처럼 고통스럽게 느끼게 되는데 성불하는 과정에서 1 겁 이런 식으로 축생으로 지낸다거나 하면 상당히 문제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이전 조각글에 올려진 경전을 살피다가 문수보살님이 어떤 가르침을 베푸는데 한 사람이 공연히 비방하고 나서서 대단히 고통을 길게 받는 사정을 보았는데 그것이 무슨 대단한 죄라고 그런 고통을 받는가.
그런데 이런 일들은 현실 사회에서 보면 별 것이 아닌 일일 수 있다고 보기 쉽지만, 알고보면 근본 무명과 망집을 증폭시키는 행위는 대단히 큰 문제이기에 그런 것이라고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