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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진리와실천
불기2566-11-22_불설대생의경-K1410-001 본문
『불설대생의경』
K1410
T0052
불설대생의경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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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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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대생의경』 ♣1410-001♧
불설대생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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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10055_nik_exc_s12
❋❋본문 ♥ ◎[개별논의]
아난이여, 마땅히 알라. 색상(色相)은 얻을 것이 없느니라.
○ 20221123021610_검은스폰지_RS
○ 20221123023600_우표_RS
『불설대생의경』 ♣1410-001♧
◎◎[개별논의] ♥ ❋본문
★1★
◆vlcu1523
◈Lab value 불기2566/11/22 |
○ 2019_1004_152602_nik_CT38.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taras-shevchenko-holy-family-1858
○ 2020_0525_17012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Ningbo_Ayuwang_Si_2013.07.28_13-51-29 ♡보림사 ☜☜☜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Robert Charlebois - Les Americains ♥단상♥가장 편한 잡담장소 요즘 페이지에 글을 잘 적지 않는다. 그것은 두 가지 이유 때문이다. 그간 과거 글 정리에 매달렸다. 그래서 시간이 조금 부족했다. 두번째 중복된 글을 되도록 반복하지 않으려는 사정이 있다. 나중에 글 정리하는데 힘이 들기 때문이다. 그런데 글 정리를 디스크 상에서만 하니, 조금 작업이 외롭다. 그래서 앞으로는 잡담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과거 페이지나 디스크 상에서 작업할 내용을 매일 페이지에 올린다고 하자. 그러면 내용이 중복된다. 그러면 나중에 중복된 내용을 놓고 또 대조하면서 정리를 해야 한다. 그래서 그런 수고를 줄이기 위해 글에 일정한 기호를 표시하기로 했다. 【임시】 이런 표시다. 이것은 정리 중간과정에서 그냥 임시적으로 올려 놓는 글이라는 표시다. 이것은 나중에 중복되더라도 대조나 비교 정리작업이 필요하지 않다는 기호다. 그러면 조금 페이지가 활성화될 수 있다. ♥ 잡담 ♥오늘 연구실 밖에 나갔다가 잠바와 청바지를 사들고 왔다. 겨울이 다가왔기 때문이다. 폐업정리하는 곳에서 대단히 옷을 싸게 판다. 옷도 대단히 좋다. 대강 기억하건대 40 년전 학교 다니며 사입던 옷 에가격과 거의 같다. 옷 값은 왜 40 년 동안 오르지 않는가. 이런 의문을 갖게 된다. 왠만한 물건 들 가격이 대부분 몇년전에 비해 3배 이상 올라 있다. 옷값만 40년간 그대로다. 이는 중국 베트남 등에서 저임금으로 계속 싸게 옷을 만들어 공급해서 그런 것으로 생각된다. 여하튼, 앞으로 5년간은 겨울에 자전거를 타고 달릴 때에도 추위 걱정을 안해도 된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11/2566-11-22-k1410-001.html#1523 sfed--불설대생의경_K1410_T0052.txt ☞불설대생의경 sfd8--불교단상_2566_11.txt ☞◆vlcu1523 불기2566-11-22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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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11-22_불설대생의경_001
↔번뇌장(煩惱障). 2장(障)의 하나. 지장(智障)이라고도 함. 탐욕ㆍ진에(瞋恚)ㆍ우치(愚癡) 등의 번뇌가 소지(所知)의 진상을 그대로 알지 못하게 하므로 이들 번뇌를 소지장이라 하며, 진지(眞智)가 발현함을 장애하는 점에서 지장(智障)이라 함. 이에 분별기(分別起)ㆍ구생기(俱生起)가 있음.
답 후보
● 소지장(所池障)
송추(誦箒)
수계건도(受戒犍度)
수다라논부(修多羅論部)
수량품(壽量品)
수마제(須摩提)
수미사주(須彌四洲)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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卂 ■ ( 빨리 날 신 )
014▲ 卂也广兀幺 ■ 신야엄올요 14ㅡ 빨리 날라가니 집들이 우뚝하지만 작게 보인다. ( 빨리 날 신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우뚝할 올 )( 작을 요 )
001▲ 丨亅丿乙乚 ■ 곤궐별을을 1 [ 자유롭게 시로 감상한 내용~~~] ( 뚫을 곤 )( 갈고리 궐 )( 삐침 별 )( 새 을/ 둘째 천간( 天干) 을 ) ( 숨을 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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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ki-bud]
Buddhist architecture
[san-chn]
abhiṣyandita 所潤, 滋長, 潤, 潤澤, 濕
[san-eng]
samājavāda $ 범어 socialism
[pali-chn]
caraṇavant 行行
[pal-eng]
abhisaddahi $ 팔리어 aor. of abhisaddahatibelieved in.
[Eng-Ch-Eng]
二際 Two kinds of existence, two kinds of reality; two extremes. Bifurcated views of the way things are, such as seeing existence 有 and non-existence 無. The term is used to refer to the two existences of nirvana 涅槃 and sam!sa^ra 生死, which are distinguished in two by lesser vehicle Buddhism, and said to be one in Maha^ya^na Buddhism. 〔華嚴經 T 279.10.348b1〕
[Muller-jpn-Eng]
息 ソク to become quiet, calm down, grow still, subside
[Glossary_of_Buddhism-Eng]
MATANGI☞
Syn: Matanga.
“Name of a low-caste woman who lured Ananda into her home.
[This story appears as a backdrop to the Surangama Sutra, the
meditator’s indispensable text.]”
Thai: 601 #1639
[fra-eng]
relaxé $ 불어 relaxed
■ 암산퀴즈
805* 302
149850 / 162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 번째는?
자비주 1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 번째는?
01 그 때 지장보살마하살은 곧 자리에 일어나 부처님께 아뢰었다.
“ 대덕(大德) 세존이시여,
저는 마땅히 이 4주(洲) [주-62] 의 모든 세존의 제자인
필추(苾蒭)․필추니(苾蒭尼)․오파색가(鄔波索迦:남자신도)․오파사가(鄔波斯迦:여자신도)를 제도하여
참포, 讖蒱<一>
Ksam bhu,
지장(地藏)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4
제가 이때 마음으로 환희하며
곧 서원을 발하기를
'제가 만일 당래 세상에
능히 일체 중생을 이익되고 안락하게 한다면
바로 내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구족되어지다'하고
서원을 세우고 나니
바로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다 구족되었으며
10방에 대지는 여섯 가지로 진동하며
10방에 계시는 모든 부처님이
내 몸과 10방에 끝이 없는 많은 세계에
동시에 광명을 놓아 비추어 주셨습니다.
● 살바아타두수붕 薩婆阿他豆輸朋<十四> sar va a thā du śu tu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
가리 다가라냐-
訖哩<二合>哆迦囉抳野<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26일째]
청정신심불가설 $ 068▲翳羅翳羅為 一 ● 薜羅, ○□□□□,最,增,恭,修
□□□□□□□, 最勝悟解不可說,
增上志樂不可說, 恭敬諸佛不可說,
□□□□□□□, 최승오해불가설,
증상지락불가설, 공경제불불가설,
청정한 믿는 마음 말할 수 없고
가장 나은 깨달음도 말할 수 없고
늘어가는 즐거운 뜻 말할 수 없고
부처님께 공경함을 말할 수 없네.
[327째]
수행어시불가설 $ 069▲薜羅薜羅為 一 ● 諦羅, ○□□□□,其,有,一,持
□□□□□□□, 其心過去不可說,
有求皆施不可說, 一切悉施不可說,
□□□□□□□, 기심과거불가설,
유구개시불가설, 일체실시불가설,
보시를 행하는 일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지나간 일 말할 수 없고
찾는 대로 보시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것을 보시함도 말할 수 없고
●K1179_T0019.txt★ ∴≪A불설대삼마야경≫_≪K1179≫_≪T0019≫
●K1410_T0052.txt★ ∴≪A불설대생의경≫_≪K1410≫_≪T0052≫
●K1195_T1497.txt★ ∴≪A불설대승계경≫_≪K1195≫_≪T1497≫
법수_암기방안
68 요골 ~ 노뼈
69 요골동맥-손-맥박(脈搏)재는곳
1 빗장뼈[=쇄골]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2 염통 【심장】
243110
925
○ 2016_1008_133809_can
○ 2016_1008_140834_can
○ 2018_0418_120541_nik
○ 2018_0418_122424_can
○ 2018_0419_125701_nik
○ 2018_0419_131559_nik
○ 2018_0419_133017_can
○ 2018_0419_135505_can
○ 2018_0419_140401_can
○ 2018_0419_140643_can
○ 2018_0419_140659_c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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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40816_can
○ 2020_0606_171919_c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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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94413_can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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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설대생의경_K1410_T0052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불설대생의경』 ♣141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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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대생의경_K1410_T0052.txt ☞불설대생의경
sfd8--불교단상_2566_11.txt ☞◆vlcu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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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6-11-22_불설대생의경_K1410_T0052-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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