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antibes-1893
Artist: Pierre-Auguste Renoi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ierre-Auguste_Renoir Title : antibes-1893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525_170848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Freudenberg_sg_Switzerland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Freudenberg_sg_Switzerland.jpg English: Freudenberg near Sankt Gallen, Switzerland. Author Christoph Michels Edited by: (Sharpened - Noise reduced): Arad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车 ■ ( 수레 차 / 수레 거)
068▲ 走辰車车豸 ■ 주진차차치 68 ( 달릴 주 )( 별 진/ 때 신 )(수레 차 / 수레 거 ) ( 수레 차 / 수레 거)( 벌레 치 / 해태 채, 해태 태 ) CF 笏 홀 홀
003▲ 丂 丩九几乃 ■ 교구구궤내 3 ( 공교할 교 / 숨 내쉴 고 )( 얽힐 구 / 얽힐 교 )( 아홉 구 / 모을 규 )( 안석 궤 / 책상 궤 )( 이에 내 / 노 젓는 소리 애 )
재춘법한자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Patisambhidamagga [san-chn]
dāsa-preṣya 僕使 [san-eng]
prayātāḥ $ 범어 having departed [pali-chn]
ghāna-viññāna 鼻識 [pal-eng]
sammissita $ 팔리어 pp. of sammissetimixed; confused. [Eng-Ch-Eng]
four realms of reality 四法界 [Muller-jpn-Eng]
三波多 サンハタ consummated; complete [Glossary_of_Buddhism-Eng]
SEVEN LIMBS OF ENLIGHTENMENT☞ “The seven limbs (factors) are: 1. Mindfulness; 2. discriminative investigation of the Dharma; 3. vigor; 4. joy; 5. ease of body and mind; 6. concentration; and 7. equanimity.” Chan: 492 In other words, “these are the factors of remembrance, discrimination between teachings, effort, joy, ecstasy, concentration, and equanimity (upeksa). These seven form a part of the Thirty-seven Limbs of 【book-page-676 677】 Enlightenment.” Thur: 152-153 #0684
[fra-eng]
acquiescèrent $ 불어 consented [chn_eng_soothil]
合壇 United, or common altar, or altars, as distinguished from 離壇 separate altars.
03 불법을 지키려는 뜻을 잊지 않도록 증장시키며, 참참포, 讖讖蒱<三> ksud ksam bhu, 대지를 흔드는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8 만약 정성스럽게 마음을 쓰며 몸으로는 재계(齋戒)를 지녀 일체 중생을 위해서 전생부터 지금까지 지어온 업을 정성껏 참회하며 또한 자신이 무량겁이래 지은 악업과 무거운 죄를 참회하고 빨리빨리 이 다라니를 외우되 소리소리마다 끊어지지 아니하면 네 가지 성문과(聲聞果)를 이 생에서 곧 중득함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며, 그 중에 날카로운 근기와 지혜가 있어 방편(方便)을 관(觀)하는 자는 십지과위(十地果位)를 어렵지 않게 증득하거늘 하물며 세상의 조그마한 복이겠는가. 구하고 원하는 바에 얻지 못할 것이 없으리라. 이것은 다 이 관세음보살의 대비원력이 깊고 중한 까닭이며, 또 이 다라니의 위신력이 광대(廣大)한 까닭이니라. ● 파마갈실다야 波摩羯悉哆夜<六十八> pad ma ka s t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