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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교(通敎) 10지(地)의 제10지. 제9지 보살이 최후에 번뇌장ㆍ소지장의 습기를 끊고 성도하는 지위.
답 후보
● 불지(佛地)
비구계(比丘戒)
비량(非量)
비목차(毘目叉)
비바시(毘婆尸)
비생비멸(非生非滅)
비안립진여(非安立眞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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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丨亅丿乙乚 ■ 곤궐별을을 1 [ 자유롭게 시로 감상한 내용~~~] ( 뚫을 곤 )( 갈고리 궐 )( 삐침 별 )( 새 을/ 둘째 천간( 天干) 을 ) ( 숨을 을 )
027▲ 㣺氏牙歹歺 ■ 심씨아알알 27 마음 심 )(각시 씨 / 성씨 씨, 나라 이름 지, 고을 이름 정 )(어금니 아/ 관아 아 )( 살 바른 뼈 알 / 몹쓸 대 )( 살 바른 뼈 알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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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역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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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6th Dalai Lama
[san-chn]
pra-√iṣ 發遣
[san-eng]
pautra $ 범어
(m) grandson (son's son)
[pali-chn]
adhimutti 信解, 勝解
[pal-eng]
siluccaya $ 팔리어 m.a rock.
[Eng-Ch-Eng]
stage of immovability 不動地
[Muller-jpn-Eng]
王舍城 オウシャジョウ (place) Rājagṛha
[Glossary_of_Buddhism-Eng]
EIGHT IMPURE THINGS☞
“The eight things that monks or nuns are not traditionally
allowed to possess: (1) gold, (2) silver, (3) manservant, (4) maidservant, (5) domestic animal, (6) storehouse, (7) business, and (8) grain
seeds.”
[fra-eng]
unifièrent $ 불어 unified
[chn_eng_soothil]
天衆 The host of heaven, Brahma, Indra, and all their host.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如來說莊嚴佛土者, 卽非莊嚴, 是名莊嚴.
무슨 까닭이냐? 여래가 말하는 불국토의 장엄은 장엄이 아니므로 장엄이라
하기 때문이니라.
[玄奘] 何以故? 善現, 佛土功德莊嚴佛土功德莊嚴者, 如來說非莊嚴,
是故如來說名佛土功德莊嚴佛土功德莊嚴.
[義淨] 如來說為非是嚴勝, 是故如來說為嚴勝.
17-22 तत्कस्य हेतोः ? क्षेत्रव्यूहाः क्षेत्रव्यूहा इति सुभूते अव्यूहास्ते तथागतेन भाषिताः।
तेनोच्यन्ते क्षेत्रव्यूहा इति॥
tatkasya hetoḥ | kṣetravyūhāḥ kṣetravyūhā iti subhūte'vyūhāste tathāgatena
bhāṣitāḥ | tenocyante kṣetravyūhā iti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국토의 장엄들, 국토의 장엄들’이라는 것은 장엄들이
아니라고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말해졌다. 그래서 ‘국토의 장엄들’이라고
이야기되어진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kṣetravyūhāḥ]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kṣetravyūhā]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iti] ① iti(ƺ.) → [라는 것은]
▼[subhūte'vyūhāste] ① subhūte(ƾ.voc.) + avyūhāḥ(ƾ.nom.pl.) + te(pn.ƾ.nom.pl.) →
▼[수보리여! 장엄들이 아니다(라고), 그것들은]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āḥ] ① bhāṣitāḥ(njp.→ƾ.nom.pl.) → [말해졌다.]
② bhāṣita(p.p. spoken, said, uttered)
▼▷[tenocyante] ① tena(ƺ.) + ucyante(pass.pres.Ⅲ.pl.) → [그래서、 이야기되어진다]
② tena(ƺ. in that direction, in that manner, thus)
② vac(2.ǁ. to speak, say, tell)
▼[kṣetravyūhā]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iti] ① iti(ƺ.) → [이라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7일째]
중찰위진진유상 $ 028▲毘盛伽毘盛伽為 一 ● 毘素陀, ○□□□□,不,如,皆,光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諸塵相, 皆出光明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제진상, 개출광명불가설。
眾剎為塵塵有相,
여러 세계 부순 티끌 그 많은 모양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가지가지 모든 티끌이
제각기 내는 광명 말할 수 없어
[158째]
광중현불불가설 $ 029▲毘素陀毘素陀為 一 ● 毘婆訶, ○□□□□,佛,法,聞,不
□□□□□□□, 佛所說法不可說,
法中妙偈不可說, 聞偈得解不可說。
□□□□□□□, 불소설법불가설,
법중묘게불가설, 문게득해불가설。
光中現佛不可說,
광명 속에 있는 부처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이 설한 법문 말할 수 없고
법문 속에 묘한 게송 말할 수 없고
게송 듣고 생긴 지혜 말할 수 없어
●K0950_T1541.txt★ ∴≪A중사분아비담심론≫_≪K0950≫_≪T1541≫
●K0648_T0026.txt★ ∴≪A중아함경≫_≪K0648≫_≪T0026≫
●K0414_T0385.txt★ ∴≪A중음경≫_≪K0414≫_≪T0385≫
■ 암산퀴즈
803* 617
63196 / 25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7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4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49 번째는?
27 일체 중생의 정기가 사업을 잘 이루도록 증장시키며,
시 례, 諀<匹里反>隸<二十七>
bhir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40 자야가라 ◐闍夜羯囉<二百四十>◑Jayaㆍkara
241 만도가라 ◐曼度羯囉<二百四十二>◑madhuㆍkara
242 살바라타사다니 ◐薩婆囉他娑達你<持一切物二百四十二>◑sarvārtha sādhana
243 가리탐미댜 ◐訖哩耽微地也<二百四十三>◑kritāṃ vidyāṃ
244 진타야미기라야미 ◐嗔陁夜彌枳囉夜彌<二百四十四>◑chindayāmi kilayāmi//
245 자도리 바기니 ◐者都㗚<利吉反>薄祁你<姊妹神女二百四十五>◑Caturㆍbhaginī.
246 가리탐미댜 ◐訖哩耽微地也<二百四十六>◑kritāṃ vidyaṃ
247 진타야미 ◐嗔陁夜彌<二百四十七>◑chindayāmi
248 기라야미 ◐枳囉夜彌<二百><四十八>◑Kilayāmi//
249 빙 의리지 ◐馮<去>儀哩知<鬪戰勝神幷器仗二百四十九>◑Bhriṅgiriṭika
●주문을 시작한 제일 겁으로부터 최후의 몸[後身]을 받을 때까지
태어날 때마다 약차(藥叉)와 나찰(羅刹)과 부단나(富單那)와 가타부단나(迦吒富單那)와 구반다(鳩槃茶)와
비사차(毘舍遮)들과 모든 아귀(餓鬼)와 형상이 있는 것과
형상이 없는 것과 생각이 있는 것과
생각이 없는 것 등 이와 같은 나쁜 곳에 태어나는 일이 없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49
명행족(明行足)께 귀의합니다.
南無明行足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495451
244
법수_암기방안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28 새끼 ( LITTELE finger)
29 약지 (RING finger )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7 갈비 【협】
49 두째발가락 second toe
153 nose 鼻 【비】 (귀)코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607_000423 :
한국불교전서 내 이야기
제목 :
1. 귀신이 구멍으로 빠져나가다
송宋나라 효건 초에 보명普明이라는 스님이 있었다.
어려서 출가하였는데,
성품이 순수하고 소박하였으며,
항상 채식菜食과 베옷으로 생활하였다.
스님은 『법화경』 독송을 일과로 하였다.
독송을 할 때는 특별히 마련한 옷을 입고 특별히 마련한 자리에 앉아 하는데 절대로 혼동하지 않았다.
독송이 「권발품」에 이르면 보현보살이 코끼리를 타고 그의 앞에 나타나 보였다.54)
마을 사람 왕도진王道眞의 아내가 병이 위독하여 스님에게 주문을 외워 달라고 청했다.
스님이 막 문에 들어서자 병자가 기절하면서 갑자기 두어 자쯤 되어 보이는 너구리같이 생긴 것이 개구멍으로 빠져나가더니,
병이 깨끗이 나았다.
또 한번은 스님이 물가에 가니,
무당이 말하기를,
“신들(神明)이 보명 법사님을 보고는 모두 달아나 버립니다.”라고 하였다.
『홍찬법화전』 권6,
『현응록』
출전:
한국불교전서 06책 H0095
고려 ∴요원(了圓) 법화영험전(法華靈驗傳) 3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의자 자세 [Utkatasana]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5-14-수
♡대원사,경기 동두천시 신천로 17-28,
[사진]
[지도내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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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aver.me [세계내-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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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cafe.daum.net [설명 2]
https://map.naver.com [동영상 1]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야자수 - 타르실라 두 아마랄
011 나모사먁바라 디반나 남 ◐娜牟三藐鉢囉<二合>底半那<去>喃<十一>◑Namaḥ samyakpratipannāsāṃ//
○2019_1106_121433_canon_bw24▾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5_165513_canon_ar47▾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201_154939_nikon_Ab27▾원주 구룡사
○2020_0905_144237_canon_ori_rs▾오대산 적멸보궁
○2020_0906_113423_nikon_CT28▾천축산 불영사
○2020_0906_123225_canon_AB7▾천축산 불영사
○2020_0909_143126_nikon_ori_rs▾무주 백련사
○2020_1002_123046_nikon_ct9_s12▾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02_131337_nikon_bw0_s12▾파주 고령산 보광사
○2018_1023_165801_nikon_Ar37_s12▾예산 덕숭산 수덕사
○2020_1114_154844_nikon_Ab31▾삼각산 도선사
○2021_1003_182923_nikon_ct19_s12_%23075▾밀양_영축산_영산정사
○2015_0505_172908_canon_AR35_s12▾전주_완산_정혜사
○2021_1112_153421_nikon_bw0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0217_142355_nikon_ar38▾서산_상왕산_개심사
○2021_1005_092411_canon_ar45_s12▾여수_금오산_향일암
○2021_1007_163024_canon_bw24_pc▾부안_능가산_개암사
○2023_0402_122801_canon_ar45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16_0411_191004_nikon_ct8▾하동_지리산_쌍계사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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