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k Rivers - Nice Baie Des Anges
불기2562-07-03_석화엄교분기원통초_001
Gerard Lenorman - On Pourra Partir
http://buddhism007.tistory.com/4988
● [pt op tr] fr sfed--석화엄교분기원통초_K1510_Txxxx.txt ☞석화엄교분기원통초 제1권
최근 모 비행사의 식사문제 사건사고가 보고되고 있다. 결국 그 사건끝에 음식업체 대표가 자살을 했다는 것이다. 알고보면 평소 3000 인분 정도 생산하던 업체가 3만 인분의 공급계약을 맺었다는 것인데 왜 이것이 대표의 자살까지 이어진 것인가. 물론 기내식을 공급받아 제공해야 하는 비행기회사는 회사대로 난리라고 한다. 그래서 원래 계약시 30분 이상 공급 지연 시 음식값의 절반을 지급하지 않고, 15분 지연 시 수수료를 주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계약했다는데 그 계약유무를 떠나 음식이 공급되지 않아 장시간 비행해야 하는 비행기들이 제시간에 출발하지 못하는 가운데 계속 혼란을 겪는다는 소식이다.
하루에 1끼 먹으면 되는 본인이 하루에 365 끼를 다 먹으려고 하면 아마 오늘 곧바로 죽게 될 것이다. 세상의 이치도 마찬가지다.
무조건 많으면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닌데 대부분 끝을 모르고 무한을 향해 나아가기 쉽다. 그러데 또 문제는 그런 극단적인 지점까지 나아가 그 상태에서 무엇을 어떻게 하려고 하는가에 대한 답은 또 없거나 모호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현실에서 산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입장은 그래도 답이 있다. 산 최정상에 올라가면 바삐 내려오려고 그런 것이고 그런 일을 반복하면 힘도 들지만 즐거움이나 성취감도 있고 살도 빠지고 건강해진다고 믿기에 그런 것이다.
그런데 현실에서 무한히 나아가면서 정작 이 부분에 대한 답이 없는 가운데 그렇게 임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결국 사고가 발생한다. 여기까지가 고난탐정이 살핀 대략의 사건내용이다.
망집현상과 세상의 사건사고문제가 관련이 되어 있기에 이 내용을 자꾸 살펴야 하는데 그런데 이 망집문제를 살피는 입장에서는 너무나 같은 내용을 그간 많이 반복해서 조금 질린 느낌을 받게 된다. 연구원도 이런 부분에서는 조금 쉬어야 하는 것이다.
그래도 자꾸 반복하는 것은 조금 나은 형태로 정리해서 앞으로는 되도록 반복을 피하기 위해서다.
앞에서 최근 발생한 기내식 사고 문제를 살폈는데 개인적으로 올 6 개월 동안 얼마를 지출했는가를 살펴보니 30 만을 넘지 않는다. 담배도 대폭 줄이고 연구실에서만 생활하다보니 그렇게 된 것이다. 그런데 그 이면을 살펴보면 기본 숙식이 연구실 안에서 제공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비용까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면 상당히 비용지출이 많았을텐데 다행히 그렇지 않아서 본인이 사용하는 소비액이 6 개월간 30 만원으로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만일 연구실 기내식이나 기본 생필품이 DOCTR 님과 숙왕화님들을 통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면 본인부터 상당히 연구하고 생활하기가 힘들었을 것이다.
경전에서 나오는 옷 세벌 무덤가 주거와 식사를 구걸로 해결할 수 있는 그릇 하나 이렇게만 갖추고 수행한다는 내용을 기준으로 놓고 보면 대단히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면 또 그렇지는 않다. 그런데 여하튼 본인이 6 개월간 대략 30 만원 정도를 소비하고도 아무런 불만없이 잘 지내고 있는데 그것은 자신의 만족 초점과 기준을 경전에 나오는 내용을 표준으로 놓고 늘 현실을 대하는 것이 한 요인이라고 보게 된다.
경전의 사정을 놓고 이것을 표준으로 잡고 대하면 지금 상황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늘 대하기에 그렇다는 의미다.
그러나 만일 그렇지 않으면 또 상황이 반대가 되었을 것이다. 그래서 또 올라가도 곧바로 내려오기 바쁜 등산을 쉼없이 또 하고 또 하는 상태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현실에서는 기내식 하나만 제때 공급되지 않아도 비행기가 뜨지 못하고 관련된 모든 사람이 다 극심한 고통을 받게 되는데 이것이 어떤 일인가.
알고보면 경전에서는 이처럼 현실에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도 그 상황에 그런 일은 없다고 하는 것이다.
대단히 이상하다.
관련된 사람 및 승객들이 다 극심하게 불편하고 고통을 호소하는데 왜 여기에 그런 일이 전혀 얻을 수 없다고 하는가. 이 미스테리를 해결해야 생사의 묶임에서 벗어날 3 해탈문을 현실에서 찾아서 그 안으로 들어가 생사묶임에서 비로소 벗어나게 되고 또 이후 그런 바탕에서 무량한 시공간에서 복덕과 지혜자량을 구족 성취해갈 수행을 해나가고 또 자유로운 시공간 여행과 변신까지 가능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알고보면 지극히 간단한데 그러나 또 이 내용을 자세하게 소개하자면 복잡하다. 그런데 또 그 대부분을 과거 조각글에서 대단히 많이 반복 제시했던 것이다.
오늘 뽑혀 붙여진 바이샬리의 아름다운 풍광 사진이 용량이 많이 차지하는 듯 하다. 그래서 입력에 조금 어려움이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이가 눈을 떠서 눈을 감고 있을 때는 보지 못했던 어떤 내용을 그 순간에 대하게 된다면 바로 그 내용을 놓고 과학은 문제삼기 시작하는 것이다.
현실에서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한다고 하고 또 문제삼는 내용도 마찬가지다.
그러니 이 부분을 같이 놓고 함께 살펴야 한다고 본다. 물론 이렇게 각 주체가 객관적 현실이라고 여기면서 대하는 내용이 하나같이 한 주체의 마음 내용이고 또 그것은 다른 영역에서는 결코 얻지 못하는 실답지 않은 내용이라는 것이 경전에서 제시하는 결론적 내용이다.
그런데 현실에 임하는 대부분 입장은 그것이 그렇지 않다고 여기면서 매순간 이것을 대하고 전전긍긍하는 것이다.
이 차이가 크고 그 차이가 극단적인 만큼 향하는 방향도 극단적으로 차이가 난다.
그간 이 문제를 많이 반복해 살폈는데 각 주체가 대하는 이 현실에 바로 생사를 벗어나 시공간 여행과 변신을 자유자재하게 행할 수 있는 해탈문이 들어 있고
또 반대로 망집을 일으키고 생사에 묶여 무량겁에 걸쳐 생사고통을 받아나가게 하는 생사생멸문이 또 들어 있는 것이다.
수행자는 이 문을 통해 해탈을 기본적으로 얻고 다시 중생제도를 위해 생멸문에 들어가서 생사현실에 임해 중생제도를 위해 수행을 해나가게 되는데 이런 성격때문에 현실에 임하는 수행자는 그 지위가 애매모호하거나 어중간하다고 여길 수도 있다. 그리고 이 사정이 일반적으로 더러운 연못의 진흙에 뿌리를 박고 더러운 연못물에 줄기를 담근 가운데 연못 위에 꽃을 피우는 그에 물들지 않는 연꽃의 상태로 비유되곤 한다.
또 이런 사정 때문에 생사현실에 묶인 중생이 번뇌를 일으키고 생사고통을 받을 때 그런 내용을 얻을 수 없다고 그저 방관하지는 않으면서 또 한편 그런 생사현실에 같이 임한다고 하여 그런 중생과 함께 얽혀서 중생과 같은 상태로 생사고통과 번뇌를 일으켜 갖지 않는다고 제시하게 된다.
그리고 이는 어떤 의사나 어른이 아이를 달래고 이끌기 위해 아이가 좋아하는 구슬이나 딱지를 가지고 같이 놀아준다고 하느 상황과 사정이 같다.
만일 어른이 아이가 좋아하는 구슬이나 딱지가 하등 쓸모없고 실답지 않는 것이라고 하여 그것을 완전히 무시하고 외면해버린다면 아이도 같이 무시되고 외면당하게 될 것이다.
그런데 아이를 일정한 방향으로 이끌고자 일단 아이와 눈높이를 맞추어
아이가 좋아하고 관심을 갖는 구슬이나 딱지를 가지고 놀아준다고 할 때 아이가 너무 구슬이나 딱지에 집착하여 구슬게임이나 딱지 놀이에서 규칙을 위반하고 제멋대로 고집을 피운다고 하여
이제 그 아이와 놀아주던 어른 마저 여기에 몰입해서 그것은 그렇지 않다거나 규칙을 너무 어긴다거나 하여 어른 자신부터 분노를 일으키고 아이를 마구 혼을 내거나 또는 지나친 방안을 사용하거나,
또는 어른이 아이와 놀아주다가 자신부터 그 구슬이나 딱지에 지나치게 탐착을 일으켜서 어떤 수단방안을 다 사용해서라도 구슬이나 딱지를 다 자신이 차지하려고 임하게 되면 이것은 아이를 일정한 방향으로 이끌고자 한 어른이 취할 올바른 자세가 못된다. 그 뿐 아니라 오히려 그 어른이 그런 자세로 인해 아이와 마찬가지로 혼이 나고 고통을 받아야 할 입장이라고 보게 될 것이다.
그런데 바로 이런 비유가 바로 수행자가 처한 현실 상황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그런데 비유상황에서는 대부분 어른이 그렇게 행하지는 않을 것 처럼 여기게 되지만, 그런데 현실에서는 수행자가 상당히 오락가락하는 가운데 수행자 자신도 현실에 대단히 집착하면서 임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비유는 그렇지만, 수행 현실은 그렇게 이론처럼 간단한 것이 아니다.
현실에서 과학이나 사건사고의 보고시 문제삼게 되는 각 내용이 다음그림에 제시되어 있다.
[img2-01]
08pfl--image/존재의_영역_설명.png
알고보면 현실에서 위와 같은 다양한 영역의 각 내용을 놓고 문제삼게 되는데 이들 내용이 하나같이 다른 영역에서는 얻어지지도 않는 내용일 뿐 아니라. 진짜라고 할 참된 내용(4$)와 같은 내용도 아닐 뿐더러 본 바탕이라고 할 실재 영역(3#)에서도 얻어지지 않는 내용임을 위 그림이 나타내고 있다.
그래서 현실에서 얻고 문제삼는 각 내용은 비유를 하자면 침대에서 누어 자면서 꾼 바다나 황금 꿈과 같은 내용이라고 표현하게 된다. 그 바다나 황금은 꿈 안에서 그렇게 생생하게 얻어질 뿐 침대가 놓여진 현실에서는 얻을 수 없다. 그래서 생생하게 꿈꾼 내용이지만, 그것은 실답지 않은 내용이다. 그래서 집착을 갖고 대할 내용이 아니다. 이런 내용이다.
그리고 바로 이 꿈에서 꾼 바다나 황금이 갖는 그 성격이 현실에서 얻는 위와 같은 각 영역의 내용에 모두 다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그런데 문제는 현실에 임하는 주체는 위와 같은 내용을 다 포개어 넣고 현실에서 자신이 얻는 한 내용이 다른 영역에서도 그처럼 얻어지고 '있는' 실다운 내용이라고 여기면서 그에 대해 집착을 갖고 대하는 망집상태에 있기에 본래 있지도 않은 생사고통을 겪어 나가게 된다.
예를 들어 배고플 때 어떤 이가 짜장면을 먹게 되면 그런 사정으로 그 상황에서 그 짜장면을 통해 자신이 맛을 얻게 되고 또 그로 인해 좋음의 느낌을 얻게 되므로 이제 그런 상황에서 그가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는 그 짜장면에는 그런 맛도 들어 있고 그런 좋음도 그 안에 있다고 여기면서 그 짜장면을 대하게 된다.
그런데 알고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위 내용이 제시한다.
그래서 그런 내용이 거기에 없고 얻을 수 없는데 위와 같은 사정 때문에 각 주체는 이제 그 짜장면을 놓고 그런 내용이 있다고 실답게 여기면서 집착을 일으키고 그것을 추구하는 가운데 이 모든 내용이 거꾸로 뒤집혀 전도된 상태이기에 그런 상태에서 자신이 집착하는 좋음을 추구해나가게 되면 그 결과 자신의 뜻과는 정반대인 생사고통에 묶여 무량겁에 걸쳐 받아나가게 된다.
한 순간이 그런 가운데 그 상황에서 그 사정을 올바로 관하고 벗어나오지 못하면 바로 그런 사정으로 매순간 그렇게 임해나가면서 무량겁을 나아가게 된다.
처음 과학은 어떤 영역의 어떤 내용을 놓고 문제삼는가를 살폈는데
어떤 주체가 눈을 감어서 아무 것도 보지 못한 상태로 있다가 눈을 떠서 무언가를 보게 되면 이것을 세상이나 자신이라고 여기면서 이를 객관적 현실로 대하게 되고 그래서 과학은 이것을 문제삼게 된다고 제시했다.
그 내용이 다음에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
1 이 눈을 감고 있다가 눈을 뜰때 그 순간에 얻는 내용이 다음 그림이다.
이 그림에는 그 상황에 자신과 엇비슷한 다른 주체 철수나 영희가 꽃을 보면서 자신과 비슷하게 눈을 감고 뜨는 가운데 무엇이 보인다 보이지 않는다고 자신에게 보고하는 상황이 그려져 있다.
식사거리가 없어서 다 고통을 받는다. 이런 상황도 이와 마찬가지다. 결국 이 부분을 문제삼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1 이 처음 눈을 감고 있다가 눈을 뜨면 얻게 되는 내용을 보통 상이라고 표현하게 된다.
실상(實相 dharmatā ; dharma-svabhāva) - 상(相 Lakṣaṇa ) - 상(想 Saṃjña)의 관계를 놓고 살필 때는 두번째 항목인 상(相 Lakṣaṇa )의 문제다.
현실에서 자신이 눈을 떠서 이런 모습을 얻게 될 때 1 과 같은 부분은 자신이고 2 와 같은 부분은 철수이고 3 은 영희이고 4 는 꽃이다 이런 식으로 여기고 나중에 5 전체는 세계다. 이런 식으로 여기게 된다면 이것이 그런 상(相 Lakṣaṇa )과 관련된 문제가 된다.
물론 이 상황에서 1 이란 주제는 예를 들어 4 라는 부분을 그처럼 마음에서 묶고 나눈 다음 그 부분이 꽃이라고 관념분별을 행하게 되는데 이런 관념분별 자체는 위 그림에 나타나 있지 않다. 그런데 이런 관념분별은 일반적으로 상(想 Saṃjña)이라고 표현한다.
그래서 4 와 같은 부분을 놓고 그 부분이 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생각자체는 위 그림에 없고 그것은 상(想 Saṃjña)에 해당한다는 의미다.
문제는 이렇게 그 주체가 그런 생각을 일으키고는 4 와 같은 부분을 바로 그런 생각을 바탕으로 계속 대하게 된다는 이 부분이 상(相 Lakṣaṇa )의 문제가 된다.
이런 입장에서는 마치 위 그림과 같은 모습을 보게 될 때 4 와 같은 부분은 자신이 생각하는 꽃이 그렇게 있고 그 부분이 바로 꽃의 모습이라고 여기면서 그 부분을 그렇게 취하고 그렇게 머물고 행하게 된다는 의미다.
이것이 바로 생멸문의 입구다. 이렇게 임하면 생사에 묶이게 되는 문에 들어선 것이다.
그런데 사실은 어떻다는 것인가하면 본 사정은 그렇지 않다는 의미다. 그래서 생멸문이 있는 그 반대면에는 바로 그런 생사 고통에 묶이는 생멸문을 벗어나는 해탈문이 거기에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 내용을 기본적으로 이해하지 못하기에 반대로 말하면 한 순간도 생사묶임에서 자유롭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이 부분을 잘 이해해야 한다.
일단 과거에 반복한 내용이지만, 이렇게 도입부분을 제시하고 마치고 좀 쉬기로 한다.
이와 관련해서는 과거 조각글에서 살핀 신수스님과 혜능스님이 남겼다는 게송이나 무량의경에서 살핀 내용도 다 관련되지만, 또 오늘 살피는 석화엄교분기원통초에서 제시하는 내용도 다 함께 관련된다.
Konstantin Alekseyevich Korovin ( 러시아어 : Константин Алексеевич Коровин , 이름은 종종 Constantin 이라고 부름 ; 12 월 5 일 [ OS 11 월 23 일] 1861 - 9 월 11 일, 1939)은 러시아의 인상파 화가 중 한 명입니다. 예술가가 가장 좋아하는 테마 중 하나는 파리였습니다. 1923 년 Korovin은 그의 심장 상태를 치료하고 그의 장애를 가진 아들을 돕기 위해 파리로 이사했습니다 . Korovin의 작품에 대한 대규모 전시회가있을 예정 이었지만 작품은 도난 당했고 Korovin은 무일푼으로 남았습니다[...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Konstantin_Korovin Title : cell-1912 Info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Flowers_-_Uncategorised_Garden_plants_187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Flowers_-_Uncategorised_Garden_plants_187.JPG Description English: Flowers - Uncategorised Garden plants Date 30 December 2012, 16:39:09 Source Own work Author Vinayaraj Camera location 11° 59′ 05.96″ N, 75° 40′ 33.74″ E View this and other nearby images on: OpenStreetMap - Google Earth 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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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sangbongsa_11-05146
♡Vaishali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Vaishali 는 현재 인도의 비하르 (Bihar) 에있는 도시였으며 현재는 고고학 유적지입니다. 그것은 Tirhut Division 의 일부입니다 .
[...]
고타마 불 (Gautama Buddha) 은 죽기 전에 마지막 설교를 한 장소다.
하나의 사자를 얹은 아소카의 기둥 중 가장 잘 보존 된 것 중 하나를 포함 합니다. 붓다 시대에는 여러 차례 방문한 바이샤리 (Vaiśālī)는 부유하고 번영하며 사람들이 많고 음식이 풍부했던 매우 큰 도시였습니다. 7707 개의 쾌락 경내와 동등한 수의 연못이 있었습니다. 기녀 Amrapali 는 그녀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했으며 도시를 번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 [참조링크7]en.wikipedia.org
Āmrapālī, also known as "Ambapālika" or "Ambapali", was a celebrated nagarvadhu (royal courtesan) of the republic of Vaishali (located in present-day Bihar) in ancient India around 500 BC.[1][2][3] Following the Buddha's teachings, she became an arahant. She is mentioned in the old Pali texts and Buddhist traditions, particularly in conjunction with the Buddha staying at her mango grove, Ambapali vana, which she later donated to his order and wherein he preached the famous Ambapalika Sutta.[ ▶▶▶ [참조링크7]en.wikipedia.org
アーナンダ・ストゥーパに設けられた祭壇。 (2005/01/24 Vaishali, Bihar, INDIA) Date 31 January 2005, 13:06:30 Source originally posted to Flickr as Buddhist Altar Author Hideyuki KAMO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The relic Stupa at Vaishali (Vesali), India. Here the Buddha's relics were interred by the Licchavis of Vesali in 483 BC. Currently the relics are kept in the Patna Museum. Date January 2007 Source Own work Author myself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お釈迦様の遺骨を最初に納めた8つのストゥーパの1つ。 (2005/01/24 Vaishali, Bihar, INDIA) Date 31 January 2005, 13:06:05 Source originally posted to Flickr as Buddha's ashes Stupa Author Hideyuki KAMO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Stupa with relics of Ananda (Buddha's attendant monk and cousin), with Asokan pillar, at Vaishali, Bihar, India. Date 29 January 2007 Source Own work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Ashoka pillar at Vaishali, Bihar, India Date 29 January 2007 Source Own work Author Bpilgrim (talk · contribs)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nglish: its viswa santi stupa Date 2 March 2012 (original upload date) Source Transferred from en.wikipedia to Commons. (Original text: i went to vaishali for a short vacation) Author The original uploader was Jaiprakashsingh at English Wikipedia.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nglish: Map of places mentioned in ancient Buddhist Texts (like Anguttara Nikaya), Ramayana and Mahabharata. Sources: Approximate boundaries are described by H.C. Raychaudhuri (p. 96-150), and https://books.google.com/books?id=8qvY8pxVxcwC&pg=PA386 Kenoyer, J. M. (1995), “Interaction Systems, Specialised Crafts and Culture Change: The Indus Valley Tradition and the Indo-Gangetic Tradition in South Asia”, in G. Erdosy, The Indo-Aryans of Ancient South Asia: Language, Material Culture, and Ethnicity, Berlin: Walter de Gruyter, ISBN 9783110144475 Raychaudhuri, H.C. (1972), Political History of Ancient India: From the Accession of Parikshit to the Extinction of the Gupta Dynasty, Calcutta: University of Calcutta. Schwartzberg, J. E. (1992), A Historical Atlas of South Asia: University of Oxford Press Singh, U. (2009), A History of Ancient and Medieval India: From the Stone Age to the 12th Century, Delhi: Longman, ISBN 978-81-317-1677-9 Background from http://www2.demis.nl/mapserver/mapper.asp Made with GIMP Date 4 June 2014, 19:38:13 Source Own work Author Avantiputra7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A few hundred metres from the Relic Stupa is Abhishek Pushkarini, the coronation tank. The sacred waters of the tank anointed the elected representatives of Vaishali. 猿の王様がお釈迦様のために掘ったと言われている沐浴池。 この猿の王様、マンゴーの蜜(ローヤルゼリーとの説も)をお釈迦様に献上するなど、なかなか熱心な佛教徒です。(笑) その他、このヴァイシャーリーは第2回の佛典結集が行われた場所であり、在家佛教の経典である維摩経の舞台でもあります。 お釈迦様も何度もこの街を訪れており、最後の旅もこの街を通ってクシーナガルへ向かいました。お釈迦様が入滅を決心された「寿命決定の地」として八大聖地の1つに数えられています。 (2005/01/24 Vaishali, Bihar, INDIA) Date 31 January 2005, 13:06:23 Source originally posted to Flickr as Ablution bath Author Hideyuki KAMO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Asokan pillar at Vaishali, Bihar, India. Build by Emperor Asoka in about 250 BC, and still standing. Date 29 January 2007 Source Own work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nglish: Roundel 36: Amrapali the courtesan greets Buddha. Carving on ivory Date 12 January 2014, 13:25:06 Source Own work Author Nomu420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 참고 > 바이샬리는 자이나교 티르 탄 카라가 , Bhagwan 마하비라가 태어난 곳이기도 하다. 그에게 경건한고 경사스러운 순례하게 Vaiśālī 공화국에서 Kundalagrama에서 자랐다 그래서 바이샬리는 자이나교와 불교도 모두에서 중요한 장소가되었다.
हिन्दी: विदेह कुण्डपुर, वैशाली, बिहार से प्राप्त सील। सील में ब्राह्मी लिपि में अंकित है कि: कुण्डपुर नगर वैशाली में था और राजकुमार वर्धमान (महावीर) न्याय के उपरांत इस सील का प्रयोग करते थे। English: Copy of the seal excavated from Kundpur, Vaishali. The Brahmi letters on the seal means: Kundpur was in Vaishali. Prince Vardhaman (Mahavira) used this seal after the Judgement. Date 9 December 2015 Source Own work Author जैन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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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rnst-Ludwig-Kirchner-dodo-with-a-japanese-umbrella-1
Ernst Ludwig Kirchner (6 May 1880 – 15 June 1938) 독일 표현주의 화가 이자 판화 인 이었으며 Die Brücke 또는 20 세기 예술 의 표현주의 의 기초가되는 핵심 그룹 인 The Bridge 의 창시자 중 한 명입니다 . 그는 제 1 차 세계 대전 에서 군 복무에 자원 했지만 곧 붕괴를 당하고 퇴역했습니다. 1933 년, 그의 작품은 나치에 의해 " 퇴보 " 라는 브랜드가 붙여졌고 , 1937 년에는 600 점이 넘는 그의 작품이 팔리거나 파괴되었습니다. 1938 년, 그는 총상에 의해 자살 했습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dodo-with-a-japanese-umbrella-1 Info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ose,_Abraham_Darby,_バラ,_アブラハム_ダービー,_(8912484793)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Rose,_Abraham_Darby,_バラ,_アブラハム_ダービー,_(8912484793).jpg Description Rose, Abraham Darby, バラ, アブラハム ダービー, English Rose イングリッシュローズ United Kingdom イギリス Austin 1985 Date 27 October 2012, 14:33 Source Rose, Abraham Darby, バラ, アブラハム ダービー, Author T.Kiya from Japan Camera location 35° 25′ 25.09″ N, 137° 05′ 52.62″ E Kartographer map based on OpenStreetMap. View this and other nearby images on: OpenStreetMap - Google Earth info Licensing[edit] w:en:Creative Commons attribution share alike This file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2.0 Generic license. You are free: to share – to copy, distribute and transmit the work to remix ж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b/ba/Rose,_Abraham_Darby,_バラ,_アブラハム_ダービー,_(8912484793).jpg ▩ mus3fl--Rose,_Abraham_Darby,_バラ,_アブラハム_ダービー,_(8912484793).jpg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akyamuni_Buddha
Description English: During his life time the historical buddha specifically requested his likeness not be recorded in idolatrous form . This is a photograph I took of the statue of the Tibetan deity/archetype Sakyamuni Buddha in the Tawang Gompa in Arunachal Pradesh, India. It is a 8 metre gilded statue, the most important feature of the Gompa. The Sakyamuni Buddha was the earliest form of the Buddha to be worshipped in India. This form shows the Buddha in the moment he reached enlightenment, as depicted by the "ground-touching" position. Date 10 October 2005 (according to Exif data) Source Own work Author Doniv79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rnst Ludwig Kirchner (6 May 1880 – 15 June 1938) 독일 표현주의 화가 이자 판화 인 이었으며 Die Brücke 또는 20 세기 예술 의 표현주의 의 기초가되는 핵심 그룹 인 The Bridge 의 창시자 중 한 명입니다 . 그는 제 1 차 세계 대전 에서 군 복무에 자원 했지만 곧 붕괴를 당하고 퇴역했습니다. 1933 년, 그의 작품은 나치에 의해 " 퇴보 " 라는 브랜드가 붙여졌고 , 1937 년에는 600 점이 넘는 그의 작품이 팔리거나 파괴되었습니다. 1938 년, 그는 총상에 의해 자살 했습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return-of-the-animals Info
http://kr.freeimages.com/photo/nenuphar-1370393 01 Samuel Alves Rosa Samuel Alves Rosa 팔로우 메시지 내려받기 (868.9 KB) 즐겨찾기에 추가 #1370393파일 ID #804852SXC ID 377 다운로드내려받기 8 개의 즐겨찾기즐겨찾기 onetwothreefourfive시작하는 중 3872 x 2592크기(픽셀) 868.9 KB파일 크기 FreeImages.com 콘텐츠 라이센스 라이선스 SONY DSLR-A100 카메라 5.8 - 23.2 mm렌즈 Portrait mode노출 5.6조리개 1/125 s노출 시간 100ISO 속도 0 EV노출 바이어스 90.0 mm초점 거리 해당사항 없음플래쉬 9.25밝기 해당사항 없음거리 DSLR-A100 v1.02소프트웨어 2007년 6월 9일 9:47:42 오전원래 시간 태그 기 테릴리기 테릴리꽃의꽃 '꽃의 설명 Nenuphar ж nenuphar-1370393 ▩ mus3fl--nenuphar-1370393.jpg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merald_Buddha_Photo_D_Ramey_Logan
Description English: Emerald_Buddha_Photo_D_Ramey_Logan Date 19 February 2011 Source Own work Author [show]Don Ramey Logan Blue pencil.sv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