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t op tr] 음악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mus0fl--Jacques Brel - Le Dernier Repas.lrc
♥ 잡담 ♥신체건강수행방안
수행도 그렇지만 원리만 살피면 하루라도 곧 아라한이 되고 6 신통을 구족하고 또 곧바로 성불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나 원리는 원리지만, 그 내용대로 하나하나 자신이 수행해서 그 상태를 직접 증득하기에는 부단한 노력 정진과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고 보게 된다.
건강도 마찬가지다. 지금 갑자기 몸 상태가 안 좋아진 것이 1 달을 넘어가고 있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과거와 달리 몸이 좋아지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그리고 어느 순간 다 나았다고 여기게 될 즈음 몸이 다시 좋아졌다고 생각하고 조금 돌아다녀보면 또 증상이 새로 시작하는 것을 보게 된다. 만성 상태로 넘어가는 단계인 것으로 보인다.
한 10 년전에도 처음 증상이 나타날 때는 조금 운동하면 다시 수치가 정상이 되곤 해서 가볍게 여겼는데 어느 시점이후로는 그렇게 해도 정상으로 회복이 잘 안 되면서 요즘은 만성적인 상태가 되었음을 보게 되는데 지금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생사현실에서 생노병사현상은 결국 좀처럼 해결하지 못하는 모든 생명의 공통질환인 것이다.
세속적인 입장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건강해질 방안을 찾을 때 고려할 기본 요소를 나열하자면 환경-식사- 운동- 생활태도와 자세 - 마음가짐 - 휴식 - 생존방어 - 의료 치유
이런 내용을 나열할 수 있다. 앞 6 가지는 기본적인 요소인데 뒤 7 번째는 아무리 몸이 건강하고 병이 하나도 없고 평소 병원에 한번도 가본 적이 없어도 그래도 죽거나 죽음에 이를 정도로 고통을 심하게 받는 요소에 해당한다.
그래서 사실 이 부분에 초점을 잘 맞추고 평소 주의해야 하는 것이기도 하다.
8 번째는 여하튼 그런 다양한 주의를 기울여도 질병과 사고를 겪어서 몸이 상할 때는 결국 전문적인 의사의 치료 활동을 통해서 다시 건강한 상태로 회복해야 하기에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7 번째는 어떤 문제인가 하면 어리석음과 탐욕과 분노로 인해서 과실에 의해 사고를 당한다는 경우 또는 그외 사건사고의 피해자가 된다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그래서 수행자는 특히 이 부분에서 수행을 통해 그런 사고에 처하게끔 만드는 과거에 쌓은 업의 장애도 해소하고 또 그런 상태를 앞으로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수행을 해나가야 한다.
과거에 어떤 왕이 혀는 재앙의 씨앗이라고 하면서 푯말을 대신들에게 걸게 했다고 하는데 사실 이 부분이 중요하다. 아무리 건강 관리를 잘하고 몸이 튼튼해도 그런 부분을 관리를 못하면 갑자기 끔직한 사고의 피해자가 되는 사정이 그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그런 가해를 가하는 왕도 문제는 문제인데 사건 사고란 늘 쌍방 당사자가 업의 장애를 일으키게끔 만드는 형태로 쉼없이 업을 행하여 가피관계가 중첩된 상태에서 발생하는 것임을 발생한 사건을 하나하나 놓고 그 발생원인과 과정을 살피는 고난탐정은 보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이것을 제거하는 것은 결국 수행자가 기본적으로 닦는 계, 정, 혜 수행 가운데 계의 수행과 밀접한 내용이 되는 것이다.
경전에서도 이 사정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계와 선업을 닦은 정도에 따라 수명이 비례하여 늘어나서 최장 8만 4천세까지 살아갈 수 있다고 제시한다.
이 대목에서 현실에서 어떻게 인간이 8 만 4 천 세까지 살아갈 수 있는가라고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데 이것이 곧 현실에서 거리에서 영희를 대할 때 보는 문제와 바로 관련된다.
영희가 100 m 떨어진 거리에서 수밀도같은 가슴에 이슬이 맺도록 뛰어 달려온다고 하면 그 상황에서 매순간 α,β,γ,δ,ε,ζ,η,θ,ι,κ,λ,μ,ν,ξ와 같은 모습을 보는 것이다.
처음엔 콩알보다도 작은 α (알파) 형태였는데 눈앞에 선 영희를 대하면 킹콩보다 큰 ξ(크시) 상태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왜 이렇게 매순간 다른 이 각 내용을 다 영희라고 보는가. 이것이 첫 퀴즈다.
그런데 현실에서 그런 내용을 놓고 그렇게 보았다면 앞 문제도 마찬가지임을 이해해야 한다.
위 문제를 조금 변형하면 자신이 평소 자신이라고 여기는 그런 내용도 위와 사정이 같음을 이해할 것이다.
갓난아이시절의 자신 초등학교 들어갈 때의 자신 ... 그리고 지금의 자신 이렇게 놓고 살피면 또 마찬가지인 것이다.
이런 가운데 이렇게 나열하는 α,β,γ,δ,ε,ζ,η,θ,ι,κ,λ,μ,ν,ξ 를 중간에 갑자기 이음이 끊겨 장례식장이나 화장터로 방향을 향하지 않은 가운데 8 만 4 천 세까지 계속 이어 유지시키는 것은 당장 성취가 곤란하겠다고 여기겠지만,
지금 평균 수명이 7, 80 세인 상태에서 평균수명을 10 세정도로 끌어내리는 것은 오히려 더 간단하다고 보는 경우가 많다.
서로 업의 장애를 해소시키는 방향으로 임하게 하지 않고 어리석음과 탐욕 분노를 바탕으로 자극하는 대로 그대로 반응하면서 업을 행해나가게끔 방치하면 곧바로 그렇게 되는 것이다.
태어나는 과정부터 낙태가 빈번하고 성장기에는 폭행 상해 사건을 쉼없이 행하고 계를 어기는 가운데 쉼없이 살생을 행하고 나중에는 전투나 전쟁 상황으로 들어가면 평균수명이 곧바로 10 20 세로 떨어지는 것은 일도 아닌 것이다.
그러나 그 반대 상황이면 야산에서 등산하다가 떨어져도 구급헬기가 날아와 구조해주고 표류해서 무인도에가서 있더라도 구조선이 나타나 구조해주고 이런 형태로 수명이 이어지는 것이다.
그런데 자신도 재빨리 탈출해서 살아남기 바쁜데 왜 공연히 힘들게 그런 상황에서 그런 이들을 일일히 구조하는 수고를 한다는 말인가. 그것이 알고보면 바로 위 문제와 관련되는 것이다.
그래서 건강을 얻는 방안이나 원리는 하나같이 기본적이지만, 구체적으로 그 하나하나를 나열해 잘 성취하는 것은 쉽지 않다.
환경만 해도 자신이 방사능이 가득한 장소나 유독물질이 가득 배출되는 장소에서 생계를 위해 쉼없이 일해야 겨우 살아가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이것을 해결할 것인가. 그 이면에는 또 그런 상태를 방치해서 이익을 거두려는 또 다른 업의 장애가 또 바탕이 되어 있는 것이다. 그러니 환경 문제도 결국 7 번째 문제와 다 얽혀서 관련이 되는 것이다.
음식문제도 마찬가지다.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음식을 때맟줘 적절하게 섭취해야 한다는 내용이나 원리는 쉽지만, 그러나 정신과 육체를 피폐하게 만드는 술 담배 마약 이런 독극물과 살생을 바탕으로 음식을 구하는 활동을 쉼없이 행하고 찾게 만드는 업의 장애현상이 또 관련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원리는 쉬운데 실천은 어렵다고 하는 것이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과거에 노예제가 있을 때 노예를 부리는 이는 몸은 편한데 마음이 병든 상태여서 현실적으로 아이도 제대로 잘 못 낳는 상태가 되가는데 정작 주인의 지시로 힘든 일을 도맡아 행하는 노예는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평안해서 현실적으로 출산도 더 잘하고 몸도 건강하다는 보고를 보게 된다.
그 극단이 중국 황제의 평균수명이 보여주는 것이다. 이론상은 가장 잘 먹고 향락을 누리고 가장 평안하게 안전한 곳에서 생활했을 황제가 평균수명이 적은 것은 그런 사정이다.
그래서 오늘날 건강을 위해서는 과거에 노예가 했을만한 힘든 작업을 표준화해서 오히려 여유있는 이들이 헬스장이나 각종 시설에 비용을 지불해가면서 열심히 행하는데 그렇게 행하면 건강해지고 그나마도 게을리하면 결국 중국황제의 상태가 곧 되어서 각종 질환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다.
원리는 쉽지만, 해보려면 어렵고 돈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것이 이들 운동이다.
그런데 계단 딱 하나만 놓고 이 계단을 하루에 300 번만 오르락 내리락해도 운동은 쉽게 할 수 있기에 돈이 없어서 시설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 것은 알고보면 핑계고 몇 번 해보면 힘들고 재미가 없어서 그런 운동을 잘 안하려고 하는 것 뿐이다.
일단 쉬고 건강문제도 생각해보기로 한다.
아이는 낳지 않으려 하고 낳으려고 해도 잘 못 낳고 또 낳은 아이들은 자살을 고민하는 상태가 되면 평균수명을 끌어 올리기가 쉽지 않다.
라이터하나도 혼자 무인도에 있는 것처럼 일일히 자신이 사용해야 한다면 어떻게 제대로 문명생활을 해나가겠는가. 이 문제다. 그래서 이런 문제가 다 서로 관련이 되어 있는 것이다.
Katsushika Hokusai (葛飾 北斎, October 31, 1760 – May 10, 1849)는 에도시대 우키요에 화가이자 판화가인 일본의 예술가로 그는 Sesshū Tōyō 및 다른 작풍의 중국화 의 영향을 받았다 . 에도 (지금의 도쿄) 에서 태어나, 국제적으로 상징적인 인쇄 The Great Wave from Kanagawa가 포함된 목판 인쇄 시리즈 후가쿠 36 경 ( 富嶽三十六景가쿠 Sanjūroku 케이 , 1831)으로 잘 알려져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kusai Title : ocean-waves.jpg!HD Info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Begonia_semperflorens_-_Alipore_-_Kolkata_2013-02-10_4781
Description English: The 186th Annual Flower Show was held at the garden of the Agri-Horticultural Society of India, Alipore, Kolkata, from 7 to 10 February 2013. The exhibition comprises Bonsai, Cacti, Crotons, Dahlias, Fruits, Herbal plants, Palms, Roses, Succulents, Vegetables and perennial flowering plants in pots and uprooted. Date 10 February 2013, 14:03:10 Source Own work Author Biswarup Ganguly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Yakushiji2
https://en.wikipedia.org/wiki/File:Yakushiji2.JPG Description English: Yakushiji temple, Nara Date Taken on 28 January 2006 Source Own work Author Peter 111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Mirror Mind Buddhist Sangha (Center for American Buddhist Practice) San Diego [위성정보4]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 미국 불교 실습 센터 의 샌디에고 지부 )는 불교에 새로운 사람들뿐만 아니라 모든 불교도를 환영합니다. 우리는이 새해를 Studio Peace 의 새로운 위치 인 2045 Granada, San Diego, CA 92104에서 시작합니다. 우리는 조용하고 명상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자연으로 둘러싸인 나무 사이 2 층에 있습니다. Susan과 Bettina는 매우 친절하고 관대하여 Mirror Mind 와 다시 스튜디오를 공유했으며 우리는 가장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녁은 조용한 명상 실습으로 시작되지만 서비스 리더가 선택한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저녁 하반기에 경내 경위를 낭독하면서 열릴 것입니다. 가능한 한 성자가 여러 가지 번역본을 얻도록 권유합니다. 그렇게함으로써 비교와 대조를 통해 본문의 본래 의도를 근사치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실을 가장 잘 드러내기 위해 더 많은 질문을하고 텍스트에 대한 더 많은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 학생이 각 텍스트에 대한 깊은 연구와 명상과 일상 생활에서의 일상적 적용에 대한 헌신을 수반합니다. 우리는 단체 연습을 우리 자신의 일상 연습을 지원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되는 닻으로 사용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첫 번째 경전 은 신앙에 관한 절로 일반적으로 Ch'an (선) 총 대주교 Chien-chih Seng-ts'an (그의 칭호는 Mirror-like Wisdom을 의미 함)에 기인 합니다. 경전의 다른 번역은 온라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YouTube에서 즐길 수있는 링크입니다. 믿음에서 오는 구절 우리의 정보 배포 물을 아래 PDF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명상 기본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수업 정보 및 일정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초보자를위한 제안 불교 도서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참조링크5]centerforamericanbuddhistpracti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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