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The_Great_Opera_Hall_in_the_Summer_Palace
https://en.wikipedia.org/wiki/File:The_Great_Opera_Hall_in_the_Summer_Palace.JPG English: The Great Opera Hall in the Summer Palace (Beijing, China). Author Tojan76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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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Robert Charlebois - Demain L'hiver
또는 팔만사천 진로(塵勞)ㆍ팔만사천 병(病). 중생이 지니고 있는 8만 4천 가지 번뇌. 중생의 근본 번뇌에 신견(身見)ㆍ변견(邊見)ㆍ사견(邪見)ㆍ견취견(見取見)ㆍ계금취견(戒禁取見)ㆍ탐욕(貪欲)ㆍ진에(瞋恚)ㆍ무명(無明)ㆍ만(慢)ㆍ의(疑)의 10수면(隨眠)이 있고, 이 낱낱 수면에 각각 다른 9수면이 있어서 방편이 된다. 한 수면이 주(主)가 되고 9수면이 조(助)가 되어 낱낱이 10수면을 갖추었으므로 백이 되고, 이것을 3세에 배대하면 3백이 되고, 현재의 백은 시간이 극히 짧으므로 조(助)를 말하지 않으나, 과거와 미래의 백들은 각각 한 수면을 주로 하고 다른 수면을 조로 하므로 합하여 2천이 되고, 현재의 백까지 합하면 2천 1백이 된다. 이것을 또 다탐(多貪)ㆍ다진(多瞋)ㆍ사각(思覺)ㆍ우치(愚癡)ㆍ착아(著我)의 다섯으로 잡아 각각 2천 1백이 있으므로 모두 1만 5백이 되고, 또 이기(已起)의 1만 5백과 미기(未起)의 1만 5백이 합하면 2만 1천이 되고, 또 다시 탐(貪)ㆍ진(瞋)ㆍ치(癡)ㆍ등분(等分)의 4종에 각각 2만 1천이 있으므로 전부 합하여 8만 4천이 된다. 이 밖에도 또 여러 가지 계산하는 법이 있다.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Chaitya [san-chn]
ajñaptiṃ √da 役使 [san-eng]
jajñire $ 범어 (Verb, Past IIIP pl.PP) took birth; were born [pali-chn]
apiya 非愛 [pal-eng]
vinassamaana $ 팔리어 pr.p. of vinassatilosing; perishing. [Eng-Ch-Eng]
依止真如 The suchness of the bases of practice, referring to the truth of suffering. One of the seven kinds of suchness 七種真如. 〔十八空論 T 1616.31〕 [Muller-jpn-Eng]
碎 サイ smash into tiny bits, pound, grind, pulverize [Glossary_of_Buddhism-Eng]
FOUR RELIANCES☞ “They are: 1. Relying on the true meaning or spirit of a Dharma statement in a sutra, not merely on the words of the statement; 2. relying on the teaching, not on any person; 3. relying on intuitive wisdom, not on intellectual understanding; and 4. relying on sutras 【book-page-290 291】 that give ultimate teachings, not on those which preach expedient teachings.” (See “Expedient Means.”) Chan: 491 In other words, “to attain higher realizations and final Enlightenment, the Bodhisattva should rely on (1) the meaning (of the teaching) and not on the expression; on (2) the teaching and not on the person (who teaches it); on (3) gnosis (intuitive) wisdom and not on normal consciousness and on (4) discourses of definitive meaning and not on discourses of interpretable meaning.” Thur: 150 #0613
26 모든 대지의 정기(精氣)와 자양분을 증장시키며, 첨 례, 廁<初凡反>隸<二十六> ksin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8 만약 이 다라니를 의심하여 믿지 않는 자는 마땅히 알아라. 이 사람은 영원토록 큰 이익을 잃어버리고, 백천만겁토록 윤회하되 항상 나쁜 곳에 태어나 벗어날 기약이 없으며 부처님도 항상 뵙지 못하고, 영원히 부처님 법(法)도 듣지 못하며 또한 보살이나 아라한이나 내지 스님도 보지 못하게 되리라." 이 큰 법회중에 보살마하살과 금강밀적(金剛密迹)과 범왕과 제석과 사천왕과 신선과 용과 귀신들이 부처님여래께서 이 다라니 찬탄함을 듣고, 다 크게 환희하며 가르침을 받들어 수행하였다. ● 사바하 娑婆訶<七十八>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8 마리 비잉 나라 가사 니아뎨 沒哩<二合>鼻孕<二合引>捺囉<二合>訖叉<二合>抳誐諦<四十八>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28 새끼 ( LITTELE finger)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78 *무지 (~ 엄지)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153 nose 鼻 【비】 (귀)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