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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진리와실천

불기2567-09-02_승천왕반야바라밀경-k0008-004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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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7-09-02_승천왕반야바라밀경-k0008-004

선현 2023. 9. 2. 19:50



®


『승천왕반야바라밀경』
K0008
T0231

제4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승천왕반야바라밀경』 ♣0008-004♧




제4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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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05823_nik_bw24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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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천왕반야바라밀경』 ♣0008-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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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an7340

◈Lab value 불기2567/09/02


○ 2019_1004_153951_can_Ar28.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Utagawa-Kuniyoshi-konseimao-hanzui-beset-by-demons.jpg!HD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ematis_patens_'Asao'_(étamines_et_stigmates)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entau_Pic_du_Midi_Ossau



♡약천사,문경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Naver 지도

http://buddhism007.tistory.com/5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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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02-k0008-004.html#7340
sfed--승천왕반야바라밀경_K0008_T0231.txt ☞제4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man7340
불기2567-09-02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범어 말나(末那)의 번역. 


사량(思量)하는 정신의 본체. 해석에 여러 가지가 있음. 

(1) 『구사론(俱舍論)』에서는 ① 심(心)을 심(心)ㆍ의(意)ㆍ식(識)으로 나누어 물건을 사량하는 작용을 의(意)라 함. ② 의와 식을 과거와 현재에 나누어, 식이 일어나는 근기(根基)의 식인, 현재의 식이 멸하여 과거에 들어가 전념(前念)의 식을 말하는 것. 체는 다르지 아니하나 5식은 각기 소의(所依)의 5근이 있으므로 제6 의식(意識)이 의지하는 의근(意根)을 특히 의라 함. 

(2) 『유식론(唯識論)』에서는 8식과 여기에 따라서 일어나는 심소(心所)가 전념(前念)에 멸한 것을 의라 하는 뜻은 『구사론』과 같으나, 제7식의 특징은 작용(제8식이 항상 앞에서 멸하고 뒤에서 생기어, 끊어지지 않고 상속하는 것을 마치 항상불변(恒常不變)하는 아(我)인 존재가 있는 듯이 사량함)으로 보아서, 이 식을 의라 하고, 또 제6식의 가장 가까운 의지(依止)인 점으로 보아 제7식을 의라 함. (3) 『기신론(起信論)』에서는 3세 6추 중 3세와 6추의 전이(前二)를 의라 하니, 곧 업식(業識)ㆍ전식(轉識)ㆍ현식(現識)ㆍ지식(智識)ㆍ상속식(相續識)의 5를 말함.

답 후보
● 의(意)
의무애(義無礙)
의준상사과류(義準相似過類)

이견(二見)
이공관(二空觀)
이교(二敎)
이근(利根)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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