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경』에서 말하는 법계에 증입(證入)하는 관법. 진공관(眞空觀)ㆍ이사무애관(理事無礙觀)ㆍ주변함용관(周遍含容觀)을 말함. ⇒<유사어>법계삼관<참조어>법계삼관(法界三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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兀 ■ ( 우뚝할 올 )
014▲ 卂也广兀幺 ■ 신야엄올요 14ㅡ 빨리 날라가니 집들이 우뚝하지만 작게 보인다. ( 빨리 날 신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우뚝할 올 )( 작을 요 )
053▲ 曲共光交臼 ■ 곡공광교구 53 ( 굽을 곡/ 잠박 곡, 누룩 국 )( 한가지 공 )( 빛 광 )( 사귈 교 )( 절구 구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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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Dhammacakkappavattana Sutta
[san-chn]
moha-citta 癡心
[san-eng]
candra $ 범어
ṇame for the ṃoon
[pali-chn]
mano-kamma 意業
[pal-eng]
bhaavetvaa $ 팔리어 abs. of bhaavetihaving increased; having cultivated; having developed.
[Eng-Ch-Eng]
essential emptiness 體空
[Muller-jpn-Eng]
六念法 ロクネンボウ six kinds of mindfulness
[Glossary_of_Buddhism-Eng]
MAHAKASYAPA☞
See: Kasyapa.
[fra-eng]
humanité $ 불어 humanity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48일째]
왕예중찰불가설 $ 119▲不可數不可數為 一 ● 不可數轉, ○□□□□,了,精,智,於
□□□□□□□, 了達諸佛不可說,
精進勇猛不可說, 智慧通達不可說。
□□□□□□□, 료달제불불가설,
정진용맹불가설, 지혜통달불가설。
往詣眾剎不可說,
모든 세계 가는 일을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용맹하게 정진함도 말할 수 없고
지혜를 통달함도 말할 수 없고
[249째]
어법비행비불행 $ 120■ ■於 方於毛通國-
120▲ 不可數轉不可數轉為 一 ● 不可稱, ○□□□□,入,不,恒,方
□□□□□□□, 入諸境界不可說,
不可稱說諸大劫, 恒遊十方不可說。
□□□□□□□, 입제경계불가설,
불가칭설제대겁, 항유십방불가설。
於法非行非不行,
저 법을 행하지도, 않지도 않고
경계에 들어감을 말할 수 없고
말로 할 수 없는 여러 큰 겁에
시방에 다니는 일 말할 수 없고
●K1291_T0870.txt★ ∴≪A약술금강정유가분별성위수증법문≫_≪K1291≫_≪T0870≫
●K1259_Txxxx.txt★ ∴≪A어제비장전≫_≪K1259≫_≪Txxxx≫
●K1260_Txxxx.txt★ ∴≪A어제소요영≫_≪K1260≫_≪Txxxx≫
■ 암산퀴즈
464* 946
251550 / 55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3 번째는?
자비주 1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2 번째는?
53 “세존이시여, 이와 같이 이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具足水火吉祥光明大記明呪總持)의 말씀’은
돈계, 敦祇<五十三葵計反>
tunje
(~!~) 성스러운 가문에 출생 토록 전진 전진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4
제가 이때 마음으로 환희하며
곧 서원을 발하기를
'제가 만일 당래 세상에
능히 일체 중생을 이익되고 안락하게 한다면
바로 내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구족되어지다'하고
서원을 세우고 나니
바로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다 구족되었으며
10방에 대지는 여섯 가지로 진동하며
10방에 계시는 모든 부처님이
내 몸과 10방에 끝이 없는 많은 세계에
동시에 광명을 놓아 비추어 주셨습니다.
● 살바아타두수붕 薩婆阿他豆輸朋<十四> sar va a thā du śu tu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2
나바나 아계 사라 로나아다타라
曩嚩曩<引>誐計<引>娑囉<引>嚕拏惹咤馱囉<三十二 >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438944
450
법수_암기방안
120 (MIDDLE) 가운데(손가락)
53 (귀)코 nose 鼻 【비】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1 빗장뼈[=쇄골]
32 무릎 knee
119 (알너 - ULNA) 자뼈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05_101850 :
대장경 내 게송
부끄러움이 있고 또한 즐거움이 있고
후퇴하여 굴복함이 없는 마음과
닦고 다스리는 것과 칭찬하여 말하는 것이 있으니
이를 다시 다섯 가지라 한다.
출전:
한글대장경 K0586_T1604
대승장엄경론(大乘莊嚴經論) 무착보살조.
당 바라파밀다라역
大乘莊嚴經論 【無著菩薩造.
唐 波羅頗蜜多羅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고관절 운동
○ 2019_1004_163947_can_Ab27
○ 2019_1004_154103_can_BW17
○ 2019_1004_145755_can_CT27
○ 2019_1004_171035_can_Ar28
○ 2019_1004_160731_nik_ar39
○ 2019_1004_174112_can_CT33
○ 2019_1004_163446_can_AB7
○ 2019_1004_152454_nik_ar38
○ 2019_1004_165214_can_ab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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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5_164204_can_CT28
○ 2020_0224_113210_nik_ct18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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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6_155751_nik_bw4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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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6_160346_nik_Ab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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