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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01-28_아비달마대비바사론-k0952-118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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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01-28_아비달마대비바사론-k0952-118

선현 2025. 1. 29.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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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대비바사론』
K0952
T1545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18권/전체2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118♧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18권/전체2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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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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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jey4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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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525_185217_nik.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alvador-Dali-latour



○ 2022_0411_152517_can_exc_장안벚꽃길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Universidad_Nacional_de_Siauliai,_Lituania,_2012-08-09,_DD_02



♥Tauragės 리투아니아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Renan Luce - On N'est Pas Une Btise Pr8s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1/2569-01-28-k0952-118.html#4501
sfed--아비달마대비바사론_K0952_T1545.txt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18권/전체200권
sfd8--불교단상_2569_01.txt ☞◆vjey4501
불기2569-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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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상종에서 우리의 인식 대상을 그 성질상으로 보아 셋으로 나눈 것. 본종(本宗)에 인식 과정을 4분(分)으로 나눈 가운데, 주관이 객관을 지각(知覺)하고 인식할 때에 바로 객관을 연취(緣取)하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그 영상을 마음에 떠오르게 한 다음에 이를 지각한다 함. 

(1) 성경(性境). 성은 체성이니, 주관과 다른 종자에게 생겨, 주관의 성질의 선ㆍ악에 좌우되지 않고, 계계(界繫)를 달리 함을 말함. 곧 5관(官)에 비추어 오는 것을 5식(識)이 대상으로 하여 인식하는 객관세계. 제8식의 상분(相分)을 성경이라 함. 

(2) 독영경(獨影境). 주관이 단독으로 현출(現出)한 환영(幻影)이고, 따로 객관적 존재가 없으니, 눈병 난 사람의 앞에 보이는 환영과 같은 것. 8식으로는 제6식의 대경으로서의 토끼 뿔, 거북의 털 따위를 말함. 

(3) 대질경(帶質境). 본질은 있으나, 그대로 영사되지 않는 경(境)을 말함. 곧 노끈을 뱀으로 잘못 아는 것과 같이, 노끈인 본질은 있으나 그와 같이 연취되지 않고, 주관이 잘못 인식하는 뱀은 대질경이니, 8식으로 말하면 제7식이 제8식의 견분(見分)을 연취하여 실아(實我)란 집견(執見)을 일으킴과 같으며, 제6식이 과거를 추상(追想)함과 같은 것. ⇒<유사어>삼경<참조어>삼경(三境)

답 후보
● 삼류경(三類境)

삼매야형(三昧耶形)
삼무애(三無礙)
삼밀유가(三密瑜伽)
삼사(三事)
삼상(三相)
삼선도(三善道)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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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6_160730_nik_BW22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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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비달마대비바사론_K0952_T154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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