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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진리와실천
불기2556-01-01_주오수_001 본문
『주오수』
K0312
T1034
주오수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pt op tr] 주오수_K0312_T1034 핵심요약
♣0312-001♧
『주오수』
주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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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원문번역문
주오수
주오수(呪五首)
현장(玄奘) 한역
이중석 번역
■ 능멸중죄천전다라니주(能滅衆罪千轉陀羅尼呪)
나모가라다나다라야 야 나모아리야 바 로기뎨새바라야
納慕曷喇怛那怛喇夜余賀反耶一余何反納慕阿唎耶二余何反縛夫何反盧枳低濕筏囉耶
보디사다야 마하사다야 마하가로니가야 다냐타 아
三余何反步地薩埵耶四余何反莫訶薩埵耶五余何反莫訶迦嚧匿迦耶六余何反怛姪他十闍
예아예 아야바 혜니 아유다리 가라가라 마라마라 저라저라
曳闍曳八闍耶縛夫訶反呬儞九闍逾怛唎十羯囉羯囉十一末羅末羅十二折羅折羅十三
처니처니 살바갈마 바라나니몌 바가바디 삭하사라바라뎨
廁尼廁尼十四薩縛羯摩十五筏喇拏儞謎十六薄伽伐底十七丁履反下同索訶薩羅伐喇帝
살바불타 바 로기뎨 작주 시로다라 아라나 스시바
十八薩縛佛陀十九縛夫何反盧枳帝二十斫芻二十一室▼(口+路)怛囉二十二揭囉拏二十三市吸縛二
가야 마누 비슈다니 소라소라 바라소라 바라소
十四夫何反迦耶二十五末奴二十六毘輸達尼二十七素囉素囉二十八缽囉素囉二十九缽囉素
라 살바 불타 딛-티뎨 사하 달마다도아비 사하
囉三十薩嚩夫何反佛陀三十一地瑟恥帝三十二莎訶三十三達磨馱睹揭鞞三十四莎訶三十五
아바바 사바 바바 살바 달마 바 포다니
𧙃婆縛三十六夫何反颯縛夫何反婆嚩三十七夫何反薩縛夫何反達磨三十八縛夫何反蒲達泥三十九
사바하
莎 訶四十
■ 육자주(六字呪)
나모아리야 만수시리예옹바 계담나모
納慕阿利耶余何反曼殊室利曳瓮縛夫何反繫淡納莫
■ 칠구지불주(七俱胝佛呪)
나모사다남 삼먁삼몯다 구티남 다냐타저리주리 준뎨 사바하
納莫颯多南去三藐三勃陀 俱胝南去怛姪他折麗主麗 准第 莎 訶
■ 일체여래수심주(一切如來隨心呪)
나모살바다타아아다히리다야 아누아뎨다냐타옹구 롱기 니사바하
納莫薩縛怛他阿揭多頡唎達耶途何反阿奴揭帝怛姪他瓮屈居勿反弄岐上尼莎 呵
■ 관자재보살수심주(觀自在菩薩隨心呪)
나모가라다나다라야 야 나모아리야 바 로기뎨새바라야
南慕曷喇怛那怛邏夜余賀反耶余何反納莫阿唎耶余何反縛夫何反盧枳低濕筏囉耶余何
보디사다야 마하사다야 마하가 로니가 야 다냐타옹다리도
反步地薩埵耶余何反莫訶薩埵耶余何反莫訶迦去嚧匿迦去耶余何反怛姪他瓮多囇咄
다리도다리 사바하
多囇咄多囇 莎 賀
○ [pt op tr]
◈Lab value 불기2556/01/01 |
댓글내용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tistory.com/3759#5642
sfed--주오수_K0312_T1034.txt ☞주오수 sfd8--불교단상_2556_01.txt ☞◆vhgz5642 불기2556-01-01 θθ |
■ 퀴즈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
(1) 공유력부대연(空有力不待緣). 종자는 찰나에 멸하므로 공(空), 만유를 내므로 유력(有力), 다른 연(緣)을 빌리지 않고, 스스로 찰나에 멸함을 말하는 것. 찰나멸(刹那滅)과 같음. (2) 공유력대연(空有力待緣). 종자는 결과와 동시에 함께 있는 것이므로 뿌리가 없으면 꽃이 없는 것같이 그 자체만에 대하면 공(空), 공의 뜻이 있는 종자도 연을 만나면 만유를 내므로 유력(有力)과 대연(待緣)의 뜻이 있으니, 과구유(果俱有)와 같음. (3) 공무력대연(空無力待緣). 종자의 자체는 결과가 있어야 비로소 존재하므로 공, 다른 연을 기다려야 만유를 내므로 무력(無力)과 대연(待緣)의 뜻이 있으니, 대중연(待衆緣)과 같음. (4) 유유력부대연(有有力不待緣). 종자의 선악에 따라 결과의 성질의 선악이 결정되므로 유(有)의 뜻이 있고, 종자 자체 중에 다른 연을 기다리지 않고, 만유를 낼 능력이 있으므로 유력(有力)과 부대연(不待緣)의 뜻이 있으니, 성결정(性決定)과 같음. (5) 유유력대연(有有力待緣). 종자는 반드시 성품이 같은 결과를 인생(引生)함과 다른 연을 기다려 만유를 내는 뜻이 있으니 인자과(引自果)와 같음. (6) 유무력대연(有無力待緣). 종자는 항상 1류(類)가 상속하니, 유(有)의 뜻이 있고, 다른 연을 기다려서 비로소 만유를 내므로 무력(無力)과 대연의 뜻이 있으니, 항수전(恒隨轉)과 같음.
답 후보
인문육의(因門六義)
인중유과종(因中有果宗)
인타라망법계문(因陀羅網法界門)
일대시교(一代時敎)
일백팔(一百八)
일승(一乘)
일자금륜(一字金輪)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04gfl--mun_단상_2012_0101.txt
http://idealsociety007.tistory.com/107
mun_단상_2012_0101~~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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