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불교진리와실천

불기2564-01-09_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주본_001 본문

과거조각글/불기2564(2020)

불기2564-01-09_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주본_001

진리와 가치를 고루고루 2020. 1. 9. 12:22



®

『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주본』
K1270
T1061

대비심다라니주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 해제[있는경우]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pt op tr] 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주본_K1270_T1061 핵심요약





♣1270-001♧
『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주본』




대비심다라니주


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주본(千手千眼觀自在菩薩廣大圓滿無礙大悲心陀羅尼呪本)



금강지(金剛智) 한역

유현숙 번역



나모 라다나  다라야야  
曩慕囉引怛曩二合  怛囉二合夜耶一 

나막아리야
曩莫阿引哩夜二合 二

바로기뎨 새바라야
嚩𡀔枳諦濕嚩二合囉引耶三 

모디사다바야 
冒毛上音下同地 薩多嚩二合下同耶 四


망하사다바야 

莽浮聲呼賀薩多嚩同上耶五

망하가로녕 가야 
莽浮聲呼賀迦去嚕聹卷舌呼迦引耶六


살마 만다 나

薩摩上滿陀上曩七

차나나가라 야 살마 바바 사모 나로 작사나
泚娜曩迦囉引耶八


薩摩上婆嚩九娑母浮聲呼捺嘮二合酢灑拏卷

가라야 살마 먀- 디 바라 샤망 나가라 야 사몌디다유

舌呼迦囉耶十薩摩上彌夜二合地十一跛囉二合捨莽浮聲呼曩迦囉引耶十二薩謎底多庾二

바나라 바 미나샤나 가라 야 살마 바예수 다라 나가라

合跛奈囉二合嚩十三尾那捨曩浮聲呼迦囉引耶十四薩摩上婆曳數十五怛囉二合拏迦囉去

야 다사매 나망사기리 다바 이 나마아리야 바로기뎨새바

引耶十六嚲思每二合曩莽思吉哩三合多嚩二合伊去那摩阿哩夜二合十七嚩𡀔枳帝濕嚩

라바시단니라건타볘 나 망힐리 나야 마물자 다이시야 미

二合囉皤使單儞羅建姹閉十八曩引莽纈哩二合娜耶十九摩物刺二合嚲以使夜二合弭二

슈마 타사다건 슈반아이연 살마보다남 바바마아미슈다감

十薩末引他些馱建二十一戍畔阿爾延二十二引薩摩部跢南二十三婆嚩末誐尾戍馱劍二

다냐- 타 옴 아 로계아 로가망디 로가 디가란 뎨혜

十四怛儞也二合他二十五唵二十六阿引𡀔計阿引𡀔迦莽底二十七𡀔迦引底訖㘓二合諦傒

하례아리야 바로기뎨새바 라 망 하모디사다바 혜모디

賀㘑阿哩夜二十八嚩𡀔枳諦濕嚩二合羅二十九莽浮聲呼賀冒地薩多嚩二合三十傒冒地

사다바 혜망 하모디사다바 혜빌- 야모디사다바

薩多嚩二合三十一傒莽浮聲呼賀冒地薩多嚩二合三十二傒比哩二合也冒地薩多嚩二合三十

혜망 하가 로녕 가 종망 라힐리 나연 혜혜가례아리

三傒莽浮聲呼賀迦引嚕聹卷舌呼迦三十四徙莽二合囉纈哩二合娜延三十五呬呬賀㘑阿哩

야 바로기뎨새바 라 망 혜새바 라 바라망 다라

耶三十六嚩𡀔枳諦濕嚩二合囉三十七莽浮聲呼傒濕嚩二合囉三十八跛囉莽浮聲呼多囉二合

질다 망 하가로녕 가 구로구로가만사대야사대야 미니연

質多三十九莽浮聲呼賀迦嚕聹卷舌呼迦四十矩嚕矩嚕羯滿些大耶些大耶四十一尾儞延

녕혜녜혜다바란 가만아망 미한아망미아망싣다 유이 새바

二合四十二聹傒禰傒多嚩㘓四十三迦滿誐莽四十四尾捍誐莽尾誐莽悉陀上諭儗引濕嚩

라 도로도로미연디 망하미연디 다라다라달례인날례 새바

二合囉四十五杜嚕杜嚕尾演底四十六莽賀尾演底四十七馱囉馱羅達㘑印涅㘑三合濕嚩

라 자라자라미망 라망라 아리야 바로기뎨새바 라

二合羅四十八左攞左攞尾莽浮聲呼邏莽羅四十九阿哩夜二合五十嚩𡀔枳帝濕嚩二合羅去五

이나가리 시나 아타 망 구타 바람마바라 람마미람

十一爾曩訖哩二合使拏二合五十二惹吒引莽浮聲呼矩吒五十三嚩覽摩跛羅二合覽摩尾覽

마 망 하종타 미니야 다라 바라바라마하바라 마라마라

摩五十四莽浮聲呼賀徙陀上尾儞夜二合馱囉五十五皤羅皤囉莽賀皤囉五十六麽攞麽攞

망하마라 자라자라망하자라 가리 시나 물리 나니리가

莽賀麽攞五十七左囉左囉莽賀左囉五十八訖哩二合史拏二合物㗚二合拏儞㗚伽五十九

가리 시나 박가사 니가 다나 혜바나망 하종다 자라

訖哩二合史拏二合跛乞灑二合怩茄去跢曩浮聲呼六十傒跛娜莽二合賀徙多二合六十一左羅

자라녕샤자례새바 라 가리 샤나 사라바가리 다야이유 바미

左羅聹舍左㘑濕嚩二合囉六十二訖哩二合史拏二合薩囉跛訖哩二合嚲也爾諭二合跛尾

다 예혜혜망 하바라하모 카 다리 보라나하녜새바 라

多六十三翳傒兮莽浮聲呼賀嚩囉賀母浮聲呼佉六十四怛哩二合補囉娜賀寧濕嚩二合囉六

나라야나바로바 바라마아아 리혜녕라건타혜마하가 라 하라하

十五曩囉也拏嚩𡀔跛六十六嚩羅末誐阿上唎傒聹羅建姹傒麽賀迦去羅六十七賀羅賀

라 미사 니이다로가샤 라 아니사 미나 샤나 나미 사 미사

羅六十八尾沙上怩爾跢𡀔迦寫六十九囉去誐尾沙上尾曩引捨曩七十那味二合沙上尾沙上

미나샤나 모하미사 미나 샤나 호로호로망라호로하례 망하바

尾曩捨曩七十一慕賀尾沙上尾曩引捨曩七十二戶嚕戶嚕莽羅戶嚕賀㘑七十三莽賀跛

나망 나 바 사라사라 종리종리 소로소로 모로모로

那莽二合曩引婆七十四薩囉薩囉七十五從哩從哩七十六蘇嚕蘇嚕七十七母嚕母嚕七十八

모디야 모디야 모대야 모대야 미뎨 니라건타이혜혜마

母地也二合母地也二合七十九冒大也二合冒大也二合八十弭帝八十一儞囉建姹翳醯兮摩

망사톄 다종응 하모카 하사하사 민자민자 망하타 타 하

莽思體二合多徙應二合賀母佉八十二賀娑賀娑八十三悶左悶左八十四莽賀吒去吒上賀

산 이혜혜보망하싣다 유예새바 라 사나사나바 제 사대야사

珊八十五翳醯兮抱莽賀悉陀上諭詣濕嚩二合羅八十六娑拏娑拏嚩引濟八十七些大耶些

대야미니연 종망라종망라 첨바아보다로기다미로기다 로계

大耶尾儞延二合八十八徙莽囉徙莽羅八十九瞻婆誐滿單𡀔枳多尾𡀔枳單九十𡀔計

새비 란 다타 아다 나나 혜명나리샤 나 가망샤나리 샤난

濕嚩二合㘓去怛他上誐單九十一娜娜引醯名娜哩捨二合曩九十二迦莽寫那哩二合捨難九

바라 하라 나야망나사바하 싣다야사바하 망하싣다야사바하

十三跛囉二合紇邏二合娜耶莽曩莎賀九十四悉馱也莎 賀九十五莽賀悉馱也莎 賀九

마하싣다야사바하 싣다듀예새바 라야사바하 니라건타야사바하

十六莽賀悉馱也莎 賀九十七悉馱諭詣濕嚩二合邏耶莎 賀九十八儞羅建姹耶莎 賀

바라 하모카 야사바하 망하나라종응 하모카야사바하 싣다

九十九嚩囉引賀母佉去耶莎 賀一百莽賀娜邏徙應二合賀母佉耶莎 賀一百一悉馱

미니야 달라야사바하 바나망 하사다 야사바하 하리 시나

尾儞夜二合達邏耶莎 賀一百二跛娜莽二合賀薩跢二合耶莎 賀一百三訖哩二合史拏二

살바하리 쟈야이유 바미다야사바하 망하라구타다 라 야사바하

合薩波訖哩二合𠆙也爾諭二合跛尾跢耶莎 賀一百四莽賀攞矩吒陀上邏去耶莎 賀一

자갈라 유다야사바하 승카 셥나니모다나 야사바하 마망사건

百五斫羯囉去庾馱耶莎 賀一百六勝佉去攝那儞冒馱曩去耶莎 賀一百七摩莽思建二

타 미사 사톄 다하리 시나 이나 야사바하 미야 카라 자

合陀上味沙上思體二合多訖哩二合史拏二合爾曩去耶莎 賀一百九弭夜二合佉囉二合折

망니바사나 야사하로계새바 라 야사바하 살마 싣뎨새바 라야

莽儞嚩娑曩去耶莎賀𡀔計濕嚩二合羅去耶莎 賀一百一十薩摩上悉第濕嚩二合羅耶

사바하 나모바아바뎨아 리야 바로기뎨새바 라 야모디사다바

莎 賀一百一十一曩慕婆誐嚩諦阿引哩夜二合嚩𡀔枳諦濕嚩二合囉去耶冒地薩怛嚩二

야망하사다바 야망하가 로녕가야 싣뎐 도명만다라 바나야

合耶莽賀薩怛嚩二合耶莽賀迦去嚕聹迦耶一百一十二悉殿二合睹名滿多羅二合跛娜耶

사바하

莎 賀一百一十三




○ [pt op tr]









◆vace4733

◈Lab value 불기2564/01/09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alvador-Dali-portrait-of-mrs-jack-warne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Begonia_x_tuberhybrida_1005White3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ioli_Gateway



♡Wat Si Khom Kham วัดศรีโคมคำ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4242


♥ 잡담 ♥경전을 재미있게 만드는 방안의 연구 

경전의 상황은 pc 나 모바일 게임으로 대표되는 현실과 
경쟁관계에 있다. 
현실에서 관심을 갖게 되고 초점을 맞추면 
경전에 관심을 갖고 초점을 맞추기가 힘들다. 

그런데 현실에서 
여유시간에 게임을 할지언정 
경전을 들춰보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왜 그런가를 잘 생각해 봐야 한다. 

부처님은 
현실이 주는 좋음이 1 이라면 
경전이 주는 좋음은 우주와 같고 무량하다는 입장이다. 

그런데 현실에서 경전에 관심을 갖고 초점을 맞추는 경우 자체가 드물다. 
그러니 중간에서 수행자가 이 문제를 놓고 고민을 좀 해봐야 한다. 

매번 매일 뽑혀진 경전을 한번 살펴보고 내용을 정리하면서 
과거 조각글 내용도 다시 살피고 정리하는데 
본인도 가끔 질리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어떻게 보면 그 내용이 그 내용인 것 같다. 
그런데 매번 길고 장황하고 내용을 파악하기 어렵다. 
그래서 경전 연구를 하는 입장에서도 
이 문제해결이 쉽지 않다. 

게임을 하다가 왜 게임이 재미있는가를 놓고 생각해본다. 
일단 다양한 화면도 나타나고 
또 잘 알지 못하는 가운데 우연이 승패가 결정되는 면도 
흥미를 갖게 한다. 
게임이 주는 재미만큼 효과는 없지만, 
각 페이지마다 사진 자료를 매번 뽑아 붙이는 사정도 그런 취지다. 


학교 다닐 때 꼴등은 1 등 때문에 자신이 꼴등하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다. 
그런데 그 상황에서 1 등이 사라져 없어져도 꼴등의 성적이나 실력이 
달리 변화하지 않는다. 

지금 현실에서 경전에 관심을 안 갖는 것은 
현실에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여러 가지가 있어서 
경전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고 착각할 수 있다. 
그러나 설령 이 현실에서 그런 것이 모두 사라진다고 해도 
경전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그다지 많지 않다. 

그래서 현실에서 경전에 관심을 갖지 않는 사정을 
다른 것에서 찾으면 곤란하다. 






문서정보 ori http://buddhism007.tistory.com/12354#4733
sfed--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주본_K1270_T1061.txt ☞대비심다라니주
sfd8--불교단상_2564_01.txt ☞◆vace4733
불기2564-01-09
θθ
 

03fl--nirvana\ghgn-00570.htm

보조


불기2563-01-10_잡보장경_008

http://buddhism007.tistory.com/53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