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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7-09-11_십송율-k0890-026

선현 2023. 9. 12. 22:37



®


『십송율』
K0890
T1435

제26권/전체6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십송율』 ♣089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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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송율』 ♣089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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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rigal, New South Wa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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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십송율_K0890_T1435.txt ☞제26권/전체61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xsx2885
불기2567-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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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여래선(諸如來禪)
① 불지(佛地)에 들어간다. 그리고 스스로 깨닫는 바른 지혜의 세 가지 즐거움에 머무른다.
② 그리고 중생을 위하여 불가사의한 일을 행한다.
이를 제여래선(諸如來禪)이라 한다.**
3) 반연진여선(攀緣眞如禪)
① 진여(眞如)를 소연(所緣)으로 하는 선이다.
② 만약 무아(無我)에 둘이 있다고 분별하면 이는 허망한 잘못된 분별이다.
따라서 이런 사정을 여실하게 관한다.
그래서 그런 생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그런 경우 이를 진여를 반연하는 선이라고 한다.**
2) 관찰의선(觀察義禪)
① 자상(自相)과 공상(共相)과 인무아(人無我)를 깨닫는다.
그리고 다시 법무아를 관한다.
그리고 모든 지(地)의 모양과 뜻을 따라 관찰한다.
이를 관찰의선(觀察義禪)이라 한다.**
② 이는 인법이무아(人法二無我)를 깨닫는 입장에서 닦는 선을 말한다.
1) 우부소행선(愚夫所行禪)
① 성문ㆍ연각ㆍ외도 수행자의 선정을 말한다.
② 자신의 몸이 무상(無常)ㆍ고(苦)ㆍ무아(無我)ㆍ부정(不淨)함을 관한다.
그래서 무상멸정(無想滅定)에 도달함을 선정수행의 목표로 한다.
이는 인무아(人無我)라는 입장에서 닦는 선을 말한다.



7진여의 하나. 6도(度) 등의 행을 말함. 

이것은 모두 진여의 이체(理體)를 의지하여 세운 행이므로 정행 진여라 함. →칠진여

답 후보
● 정행진여(正行眞如)
제삼시교(第三時敎)
제이결집(第二結集)
제일의제(第一義諦)

제행(諸行)
조동선(曹洞禪)
조사서래(祖師西來)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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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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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십송율_K0890_T143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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