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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7/08/28 (3)
불교진리와실천
『마하반야바라밀경』 K0003 T0223 제16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마하반야바라밀경』 ♣0003-016♧ 제16권 ♥아래 부분은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 55. 불퇴품(不退品) 핵심 K0003V05P0405a22L; 須菩提白佛言 수보리백불언 世尊於何法轉名爲不轉 세존어하법전명위불전 佛言 불언 於色相轉 어색상전 於受想行識相轉 어수상행식상전 於十二入相 十八界相 婬欲瞋恚愚癡相 邪見相 어십이입상 십팔계상 음욕진에우치상 사견상 四念處..
sfxx--생사고통에서-탈출의-실패.txt.htx sfxx--생사고통에서-탈출의-실패.txt http://buddhism007.tistory.com/3500 ● 이하 글은 단상_조각글 내용을 주제별로 '편집중'인 상태의 글입니다. 세상에서 이상한 일이 많은데 어떤 사건 사고에서 그 사고를 자신이 일으켰다고 권총이 법정에서 자백을 하는 경우처럼 이상한 일이 있을 수 없다. 그런데 권총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또 한편으로 그 사정을 이해할 수도 있다고 본다. 권총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총알을 발사해서 상대가 크게 다쳤다. 자신이 없었으면 그렇게 되지 않았다고 본다. 그래서 그 사고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고 본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 주장을 받아들이면 오늘 대법관들은 다 사표를 내야 할 지도 모른다. 대법관들은 전..
sfxx--유마힐소설경에서-있고-없음의-문제.txt.htx sfxx--유마힐소설경에서-있고-없음의-문제.txt http://buddhism007.tistory.com/3497 ● 이하 글은 단상_조각글 내용을 주제별로 '편집중'인 상태의 글입니다. 유마힐 소설경에 다음과 같은 부분이 나온다. ... '대목련이여, 백의거사(白衣居士)를 위해서 설하는 설법은 그대가 설하듯이 해서는 아니 될 것입니다. 설법이라고 하는 것은 마땅히 여법(如法)하게 설해야 합니다. 법에는 중생이 없으니, 중생의 번뇌[垢]를 떠났기 때문이며, 법에는 자아의 존재[有我]가 없으니, 나[我]의 번뇌[垢]를 떠났기 때문이며, 법에는 수명(壽命)이 없으니, 생사를 떠났기 때문이며, 법에는 인(人)이 없으니, 과거의 생과 미래의 생이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