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Yakushi-ji is a Buddhist temple in Nara, Nara prefecture, Japan. It was registered as part of the UNESCO World Heritage Site "Historic Monuments of Ancient Nara".
日本語: 薬師寺は奈良県奈良市にある寺院。ユネスコ世界遺産「古都奈良の文化財」の一部。写真は玄奘三蔵院。 Date 25 September 2010 Author 663highland Permission ж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7/70/Yakushiji_Nara21n4592.jpg ▩ bea7fl--Yakushiji_Nara21n4592.jpg
[구글번역] 야쿠시지 (야쿠시지)은 나라현 나라시 니시노 쿄 도시에 소재하는 사원 이며, 고후 쿠지 와 함께 법상종 의 대본 산이다. 남도 7 대사 의 하나로 꼽힌다. 본존은 약사 여래 , 개기 (설립자)는 텐무 천황 . 1998 년 ( 헤세이 10 년)에 「고도 나라의 문화재」의 일환으로 유네스코 에서 세계 문화 유산 에 등록되어있다.
역사 [ 편집 ] 야쿠시지은 텐무 천황 9 년 ( 680 년 ), 텐무 천황 의 발원하여 아스카 의 후지와라 쿄 (나라현 카시하라시城殿<두근의> 마을)의 땅에 조성이 시작되고 평성 천도 후 8 세기 초에 현재 위치 니시노 쿄 로 이전 한 것이다. 그러나 아스카 야쿠시지 ( 본 약사사 , 북위 34도 29 분 33. 88 초 동경 135도 48 분 0. 95 초 )의 가람도 10 세기 경까지 계속 존속하고 있던 것으로 보인다.
창건 [ 편집 ] 「일본 서기」텐무 천황 9 년 ( 680 년 ) 11 월 12 일조에는天武天皇가 후반 있 통일 천황 이다?野찬양 좋아 (우노의 더욱 그들) 황후 질병平癒을 기원하고 야쿠시지 건립을 발원하고 백 승려得度(출가) 시켰다고있다. 야쿠시지 동탑의 옥상에있는 상륜 기둥에 새겨진 '동탑檫銘"(드디어さつめい"사트'는木偏에 '사찰')도 같은 취지의 설명이있다. 그러나 천무 천황은 사원의 완성을 보지 않고 아스카 원년 (686 년) 생을 가람 정비는 지토 천황 문무 천황 대에 인수되었다.
"동탑檫銘"는 "청원 궁에 하늘 아래를 통치 한 황제 (천무)의 즉위 여덟 년 경진 살, 중궁 (후 통일 천황)의 질병을위한이 가람을 만들어 시작했지만 완성되지 않아 승하했기 때문에 그 뜻을 이어 받아 태상 천황 (지토)이 완성 된 것이다 "라는 의미의 것이 기록되어있다. 여기서 말하는 「천황 즉위 여덟 년庚辰之나이 "는"書紀」의 「텐무 천황 9 년 '과 같은 해를 가리 킵니다. 즉, "書紀"는 텐지 천황 의 세상을 떠났다 이듬해 (壬申年서기 672 년에 해당)을 텐무 천황 원년하지만, 천무가 정식으로 즉위 한 것은 그 이듬해 (서기 673 년에 해당)이다 "천황 즉위 팔년 '은 즉위 년부터 계산 8 년째라는 뜻이다 [1] .
지토 천황 2 년 ( 688 년 ), 야쿠시지에서 무 차단 대회 (한해없는 남신)라는 행사가 열린 것이 "書紀"에 보이고이 시점에는 어느 정도 가람을 갖추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 「속 일본 기 '에 따르면 문무 천황 2 년 (698 년)에는 사원의 조영이 거의 완성 스님을 살게한다. 이 창건 야쿠시지는 후지와라 쿄의 우쿄 18 조 세 방의 땅에 있었다. 야마토 삼산의 畝傍山 과 香久山 의 중간에 해당하는 가시하라시城殿도시에 절터가 남아 있고 " 본 야쿠시지 (아래 야쿠시지) 흔적 '로 특별 사적 으로 지정되어있다.
헤이 조쿄로 이전 [ 편집 ]
야쿠시지 식 가람 배치의 개념도. A : 중문, B : 복도 C : 금당 D : 타워 E : 강당, F : 종루, G : 경장 그 후,나라 시대의 연호 3 년 ( 710 년 )의 헤이 조쿄 천도시 약사사는 아스카에서 헤이 조쿄의 26 조대로에 접한 우쿄 26 조 두 스님 (현재 위치)로 이전했다. 이전의시기는長和4 년 (1015 년) 성립의 「야쿠시지 재수 '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양로 2 년 ( 718 년 )의 일이었다. 그러나 헤이 약사사 경내에서 영귀 2 년 (716 년)의 기재가있는 목간 이 출토되고 있기 때문에 조영는 양로 2 년보다 약간 일찍부터 시작되었다 것으로 보인다. 「후소 약기」천평 2 년 ( 730 년 ) 3 월 29 일 조에서 "시작 야쿠시지 동탑 립"고, 동탑 (삼중 탑)가 완성 된 것이 그해함으로써 그때까지 조영이 계속 했던 것으로 보인다.
또한, 헤이 조쿄로 이전 후에도 아스카 야쿠시지 (본 야쿠시지) 잠시 존속하고 있었다. 사료와 발굴 조사의 결과는 헤이안 시대 중기 10 세기 무렵까지는 존속하고 있던 것 같지만, 후 폐사되었다. 본 야쿠시지 유적에는 금당 · 동탑의 초석 서탑의 마음 초석이 남아있다. 본 야쿠시지의 가람 배치는 「야쿠시지 식 가람 배치 "로 불리는 것으로, 중앙에 금당 그 앞에 중문 뒤에 강당을 배치, 금당 앞에 동서에 탑 을 둔다. 그리고, 중문 좌우에서 나온 회랑 이 강당의 좌우에 도달, 금당 동서両塔은 회랑으로 둘러싸여있다. 이 가람 배치는 평성 야쿠시지에서도 답습되고있다. 본 약사사, 평성 야쿠시지 쌍방의 발굴 조사에 의해 두 가람 건물의 규모, 위치 관계 등은 거의 동일하고, 본 야쿠시지의 가람을 평성 야쿠시지 재현하려고 한 것임을 알 수있다. 그러나 헤이 야쿠시지는 중문의 규모가 확대되고, 복도 폭이 확대되고있다.
헤이 조쿄의 야쿠시지는 天禄 4 년 ( 973 년 )에 화재와 교 로쿠 원년 ( 1528 년 )의 츠 츠이順興 의 병화에 많은 건물을 잃었다. 현재 나라 시대 의 건물은 동탑을 남길 뿐이다. 天禄4 년의 화재로 금당, 동탑,서탑은 타 남았는데, 강당,승방,남대문이 불탔다. 발굴 조사 결과, 서쪽 승방 터에서 승려들이 사용했던 것으로 보인다 나라 시대와 당나라 시대의 도자기가 다수 출토되고 있으며, 天禄4 년의 화재로 선반에서 떨어져 땅에 묻힌 것으로 보인다.
오이 케에서 본 야쿠시지 両塔 · 금당의 야경 오이 케에서 본 야쿠시지 両塔 · 금당과 와카 쿠사 움직임 건설 · 비 움직임 건설 논쟁 [ 편집 ] 헤이 조쿄의 야쿠시지있는 동탑과 본존 약사 삼존상이 아스카의 책 야쿠시지에서 옮겨진 것인가, 헤이 조쿄로 새롭게 만들어진인지는 메이지 시대 이후 논쟁이있다. 21 세기 현재 동탑은 헤이 조쿄로 신축하는 것이 거의 통설로되어 있지만, 논쟁은 완전히 정착 한 것은 아니다.
11 세기 성립의 「야쿠시지 재수」에 인용 된 나라 시대의流記資財번호부에 "야쿠시지 타워가 4 개 있는데 그중 2 개는 본사에있다"는 취지의 기재가 어느시기까지는 평성 아스카의 양 야쿠시지에 각각 2 개의 탑이 있었다고 해석되기 때문에, 아다치 강 , 마치다 갑 한 들은이를非移建説의 근거 중 하나로하고있다. 현존하는 동탑에 다른 곳에서 해체 이축 한 흔적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부터도 [2] , 동탑 대해서는 「후소 약기」의 설명대로 헤이 이전 후 천평 2 년 (730 년) 신축 및 기타 설 이 통설로되어있다 [3] . 그러나 헤이 야쿠시지의 경내에서 본 야쿠시지에서 출토 된 것과 같은 오래된 양식의 기와도 출토되고 있으며, 서탑은 아스카의 이축했다고하는 설도있다 [4] .
발굴 조사 결과, 평성 야쿠시지의 회랑은 당초 단 회랑 (기둥이 2 열)으로 계획된 것이 도중에 여러 회랑 (기둥이 3 열 통로가 2 열) 설계 변경 된 것을 발견 있다. 이 때문에 처음에는 책 야쿠시지 건물을 일부 옮겨하려고했던 것을 도중에 계획 변경 한 것이 아닐까하는 설도있다.
금당 본존 약사 삼존상은 기술의 "통일 천황 2 년 ( 688 년 ), 야쿠시지에서 무 차단 대회 (한해없는 남신)가 이뤄졌다"고 설명 ( "書紀")을 중시하고, 이 년까지造立된 후 평성 야쿠시지 옮겨진 설이있는 반면 주로 양식과 주조 기법면에서 헤이 이전 후 신조라는 설도 있고, 결착은 붙어 있지 않다.
금당 · 서탑 등의 재건 [ 편집 ] 20 세기 중반까지의 야쿠시지는 에도 시대 후기 임시 재건 (기존은 1600 년 재건 설과 1676 년 재건 설 등도 있었다)의 금당 , 강당이 건립 창건 당시의 가람을 연상 것은 굽고 남은 동탑 뿐이었다. 1960 년대 이후 명물 회장으로 알려진 타카다好胤 (타카다 행원)가 중심이되어 사경 강진 에 의한 하쿠 호우 가람 재건 사업이 진행되어왔다. 1976 년 에 금당이 재건 된 것을 비롯해 서탑 (1981 년), 중문, 회랑의 일부 대강당 (2003 년) 등이 차례로 재건되었다. 2017 년 5 월에 수행 · 식사에 사용되는 식당 (곧 어떻게)이 거의 완성 재건 사업은 최종 단계를 맞이했다 [5] .
재건시에는 "철은 가지고 수백 년 정도 나무 ( 노송 나무 )는 천년 가진 철을 사용하면 그 부분에서 부식한다. "고 주장하는 목수 의 니시오 카常一 과 '태풍이나 지진, 화재 문화재 보호의 관점에서도 철근 콘크리트 보강해야한다. "고 주장하는 다케시마卓一 (원래 나고야 공업 대학 )의 의견이 충돌 한 [ 요점 출전 ] . 결과 금당 내진 철근 콘크리트로, 서탑은 철의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목재의 건조 수축을 고려하여 동탑보다 약 30 센티미터 높이 재건되었다. 또한 입안 방 구조 였다 구 금당은 현재 고후 쿠지 의 임시 중간 금당로 옮겨져, 寄棟造 에 개조 된 앞 차양이 철거되는 등 외관을 크게 바꾸어 현존하고있다.
2017 년 5 월 24 일 류 코쿠 대학 과 이러한 문화재의 보호 · 활동 외에도 불교 에 대한 연구 · 교육, 승려 의 인재 육성 등으로 제휴하는 협정을 맺었다 [6] .
가람 [ 편집 ]
동탑
동탑 초석 (해체 수리중인 소견 북서쪽에서 보면 2015 년 2 월 28 일 촬영) 중앙의 평평한 돌이 心礎 그 주위의 네 가지 사 하늘 기둥, 그 밖에 열이 측면 기둥 가장 외부 칼럼 이 裳階柱의 초석
금당
서탑
대강당
법사 奘塔 동탑 [ 편집 ] 국보. 현재 사원에 남는 건축 중, 나라 시대 (나라 시대의 연호 연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유일한 것. 총 높이 34. 1 미터 (상고 포함). 일본에 현존하는에도 시대 이전에 만들어진 불상으로는 도지 오층탑, 고후 쿠지 오층탑, 다이 고지 절 오층탑에 이어 4 번째 높이를 자랑한다. 지붕 출이 6 곳에 있고, 보기 여섯 배 타워 보이지만 아래에서 1 · 3 · 5 번째 지붕은 裳階 (모코시)이며, 구조적으로는 삼중 탑이다. 탑 건축으로는 유례없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탑의 선단부의 상고에 청동 물안개 (물안개)에는 비천상이 투각되어 나라 시대의 높은 공예 기술을 현대에 전하고있다.
상륜의 중심 기둥 아래쪽에는 '동탑 檫銘 "(드디어 さつめい"사트'의 한자는 木偏에 "사찰")이라 불리는 명문이 새겨 져 있으며, 약사사 창건 과 본존 造立의 취지가 한문으로 기록되어있다. 탑의 건축 연대에 대해서는 아스카 책 야쿠시지에서 이축되었다고하는 설 (移建説)와 헤이 조쿄로 새롭게 지어 졌다고하는 설 (비 이동 建説)가 있었지만, 「후소 약기」의 기술 대로 천평 2 년 (730 년)에 헤이 조쿄로 신축 된 설이 통설이다. 당초 동탑 · 서탑의 첫 층 내부에는 석가 八相 (석가의 생애의 8 가지 주요 사건)을 나타낸 소상 군이 안치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조각상의 조각과 목심이 별도 보관 만 해당이다.
이 타워는 건축의 점에서, 아스카 양식의 호류지 오층탑과 호 키지三重塔보다 진보 된 형식을 도입하면서 當麻寺 동탑 (나라 시대 말기)와 다이 고지오층탑 (헤이안 시대 초기) 정도는 진행되지 않고, 과도기적 양상을 보이고있다. 기둥에 조물에 주목하면 구름 톳과雲斗(くもと)을 이용한 아스카 양식의 탑과 달리 야쿠시지 동탑의 한 벌은 후세의 불당과 탑처럼 히지 키와 두 [습니다를 이용하여 벽면에서 3 단으로 들고 나온 세 앞잡이 (みてさき)이다. 중고 번째 톳과 두에 꼬리 서까래가 걸려 꼬리 서까래 끝 가까이에 세 손 번째 두가 탄다. 서까래는 땅 서까래와 페이檐垂나무 (비연 한인했는데)로 이루어진 두 개의 (ふたのき)에서 땅 서까래를 원형 단면, 페이檐垂나무를 각형 단면으로 한 「치엔 페이 각도 "라는 형식이다. 이와 같이, 한 벌을 세 앞잡이 점 서까래를 두 채하는 점은 아스카 양식보다 앞선 요소이다. 한편, 支輪(벽면과 지붕 처마 밑면을 대각선으로 연결 재)를 사용하지 않고, 처마 천정을 치는 것, 중고 번째 톳은 끝에 1 개의 두 밖에 타지 않는 (후세 타워는 2 개의 두가 탈)丸桁(화업 서까래를지지軒桁중 가장 바깥 쪽의 것)의 단면을 원형이 아닌 사각형으로하고, 鬼斗(구석 톳에 이용하는 특수 형상의 두)를 사용하지 않는 것 등은 후세의 탑과는 다른 오래된 요소이다. 나라 시대 말기에 건립 된 지난 지금寺東탑은支輪과鬼斗를 이용해丸桁는 원형 단면이 두 손 눈 톳에는 2 개의 두가 타고있다. 한편, 바다 용왕 절 오층 작은 탑은支輪과鬼斗은 사용하지 않지만, 丸桁는 원형 단면이 두 손 눈 톳에는 2 개의 두 타는 등 야쿠시지 동탑과 지난 지금寺東탑과 과도기 적인 형식을 가지고있다. 이 밖에 야쿠시지 동탑의 건축 양식의 특징으로는 꼬리 서까래가 직선형이고 끝을 수직으로 차단하는 것, 세 손 번째 두와 둥근 자리 사이에 실 녹미 채를 사용하지 않는 것, 고란 의 차체 나무 (ほこぎ)과 평 자리에 변형이없고 또한이 끝을 수직으로 차단하는 것 등을들 수있다. [7]
기단은 후세 개수되고 있지만, 2009 년부터 시작된 동탑의 해체 수리 공사 때 기단의 발굴 조사가 이루어지고있다. 그 결과 창건 당초의 판축 의한 기단이 잘遺存하고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裳階柱의 초석은 메이지 시대에두고 다시 한 가능성이 있지만, 心礎, 사천 기둥 측면 기둥의 초석은 원래 위치에서 움직이지 않은 것도 확인되었다. [8] 기단 아래에서 和同開珎 4 장이 출토 된 [9] .
전술 한 바와 같은 특징적인 모습에서이 탑을 평가하고 종종 "얼 수있는 음악"이라는 표현이 사용된다. 덧붙여 「메이지 시대 에 본사를 방문한 어니스트 훼노로사 이이 탑을 가리켜 '얼 수있는 음악 "이라고 표현했다"고 설명되는 경우가 많지만 여러 문헌이 「얼 수있는 음악 "을 훼노로사의 말과하는 것은 잘못 이라고 지적하고있다 [10] . 사사키 노부 쓰나 와 아이즈 야 이치 는 각각 동탑을 소재로 한 단가를 남기고있어 두 사람의 노래비가 약사사 경내에 건립되어있다.
동탑 수리 [ 편집 ] 지진이나 태풍으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몇 번이나 수리가 이루어지고있다 [11] . 주요 수리
1524 년 明応 3 년 (1494 년) 지진에 의한 소상, 상고 등의 손상을 수리.
1644 년正保수리, 게이 쵸 후 시미 지진 (1596 년) 지진에 의한 손상을 수리.
1783 년 천명 수리, 호우 지진 (1707 년) 지진으로 인한 탑 아홉 바퀴 방면을 수리.
1808 년 천명 수리의 결함 부분을 수리 여섯 번째 레이어 위에 해체 수리 등.
1856 년 이가 우에노 지진 (안 세이 나라 지진)에 의한 경사 일으켜이나 손상을 수리.
1898 년 메이지 수리 : 해체 수리 [12] 1950 년 쇼와 수리 : 부분 수리 [13] 2009 년 헤이 세이 수리 : 해체 수리에서 2020 년 6 월까지의 예정으로 약 110 년만의 동탑의 해체 수리가 진행되고있다 [14] .
2011 년 9 월 - 동탑 전체를 덮는 소 지붕 설치 공사를 시작했다.
2012 년 9 월 - 기와가 제거 된 동탑의 해체가 시작 [15] .
기타 건물 [ 편집 ] 남문 (중문) - 경내 남쪽 전면에있는 소규모 네 다리 문. 무로마치 시대 · 영정 9 년 (1512 년)의 건축으로, 원래는 야쿠시지西院문이었다.
중문 - 1984 년 재건. 양쪽에 회랑이 연장된다.
금당 - 1976 년 재건. 나라 시대 불교 조각의 최고 걸작 1 개로되는 본존 약사 삼존상을 안치한 (약사 삼존상 대해서는 후술).
대강당 - 2003 년 재건. 정면 41m, 깊이 20m, 높이 17m이고, 가람 최대의 건축물이다. 본존 구리 구조 삼존상 (중요 문화재)은 중간 존의 동상 높이 약 267 센치의 대작이지만, 제작시기, 원래 어디에 있었 동상인지 등에 대한 수수께끼가 많은 상이다. 이전에는 금당 본존뿐만 아니라 "약사 삼존"라고되어 있었지만, 대강당의 재건 후 사원은 "미륵 삼존"라고 칭하고있다.
서탑 - 동탑과 대칭적인 위치에 자리 잡고. 旧塔는 교 로쿠 원년 (1528 년)에災로 소실되어 현재의 탑은 1981 년에 전통 양식 · 기법으로 재건 된 것이다. 디자인은 동탑과 비슷하지만, 동탑이裳階부분을 흰 벽과하는 반면 서탑은 같은 위치에 連子窓 을 마련하는 등의 차이도있다. 동탑도 원래는連子窓이었지만 복구에 흰 벽에되었다. 언뜻 보면 동탑에 비해 약간 높아 보이지만, 이것은 1300 년의 세월 안에, 동탑에 목재의 휨 및 기초 침하가 일어난이며, 재건 된 서탑은 그런 세월의 경과 를 경험하지 않기 때문에 약간 높아 보인다는 것이다. 서탑의 재건에 맞은 문화재 보존 기술자 니시오常一 에 의하면, 500 년 후에는 서탑도 동탑과 같은 높이에 정착 계산과이다 [16] .
東院堂 (국보) - 경내 동쪽 회랑의 바깥에 위치한. 겐 메이 천황 을 위해 공주의 기미 친왕이 양로 연 (717 - 724 년)에 건립 한東禅원이 전신으로 현재의 건물은 가마쿠라 시대 · 弘安 8 년 (1285 년)의 건축. 당내의 즈시에 본존 · 관세음 보살 입상을 안치한다.
현장 산 조우 원 - 주요 가람의 북쪽에 있으며, 1991 년 (1991 년)에 지어진 것으로 현장 산 조우 를 모시는. 일본 화가 히라야마 이쿠오 가 30 년에 걸쳐 제작 한 세로 2. 2 미터, 길이 49 미터 (13 매 총)으로 구성된 '대당 서역 벽화」가있다.
休ヶ岡하치만 구 (중문) - 남문에서 나와 도로를 가로 질러 맞은 편 부지에있다. 야쿠시지의 진수 사 에서 현재의 신전은 모모 야마 시대의 게이 쵸 원년 (1596 년), 도요토미 히데요리 의 기부에 의한 것.
문화재 [ 편집 ] 약사 삼존상 [ 편집 ]
약사 삼존상 (앞에서 햇빛 보살, 약사 여래, 달빛 보살) 사진은 재건 이전 구 금당에 안치되어 있던 때의 것
약사 여래상
관음 보살 (관세음 보살) 입상
동탑 물안개의 모형 금당에 안치하는 야쿠시지의 본존. 국보. 아스카 시대 후기 (하쿠 호우 시절) - 나라 시대 (7 - 8 세기)의 작품. 국보 지정 명칭은 '銅造약사 여래及両脇侍像3 구체 " 中尊는 약사 여래 , 左脇侍(우측)에 햇빛 보살 (일광 보살)右脇侍에 달빛 보살 (학교 보살)을 배치하고있다. 像高는 약사 여래 254. 7 센티미터, 햇빛 보살 317. 3 센티미터, 달빛 보살 315. 3 센티미터. 일본의 불상 조각은 중국 육조와 당나라의 영향을 받으면서 자신의 고전 양식을 완성한 7 - 8 세기의 작품 중에서도 최고 걸작의 하나로 옛날 유명한 것이다.
中尊는 "동탑 檫銘"에 "巍巍 蕩蕩 (의심 드디어) 또는 약사 여래, 매우 서원을 발 널리 慈哀를 운 (めぐら) 다」라고 약사 여래이다. "巍巍"는 높은 봉우리처럼 크고 당당하고있는 모습 "蕩蕩"는 대하처럼 넓게 느긋한 모습으로, 이 표현대로, 중 존상은 남성적인 당당한 像容을 나타낸다. 両脇侍像는 목과 허리를 가볍게 비틀어 머리, 상체, 하체가 각각 다른 각도를 나타내는 '세 곡 법」라는 자세를 보여준다. 이것은 인도 굽타 왕조의 조각 양식의 영향이 당나라 시대의 중국을 거쳐 일본에 전해진 것이다.
각상의 면모와 체구는 아스카 시대 전기 조각 같은 관념적인 표현 떨어져 인체의 정확한 파악에 근거한 자연 등심이 보인다. 한편, 衣文 깊이 명확하게 표시 심하게 가파른면을 구성하고있다. 대체로 중국 初唐 양식의 영향이 보인다.
중 존의 손바닥에는輪宝를 센 코쿠하고 발바닥에는輪宝외에도 손가락에卍花을 새기는 등 길상 문장이 표현되어있다. 이들은 프랑스의 三十二相 에 근거한 표현이다. 중 존상의 대좌는 선교 자 자리에 모을 펼친 모懸座이다. 이 선 자 자리는 그리스 , 페르시아 , 인도 , 중국 등에 연원을 가진 포도 (포도) 당초문, 이국적인 인물 사신 (청룡, 백호, 주작, 현무) 등의 디자인이 새겨 져 있습니다 나라가 실크로드 의 종착지 지점이라고하는 이유가되고있다. [17] .
제작 연대에 대해서는 "역사"절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통일 천황 2 년 (688 년) 무 차단 대회 실시까지 완성하고 있었다고하는 설, 「일본 서기」에 통일 천황 11 년 ( 697 년), 야쿠시지에서 공경 백 기숙사가 불상을 건설 개안 법회를 실시되었다는 기록이 있기 때문에, 이 때 제작되었다고하는 설, 헤이 조쿄 이전 후 신조 설이 있고, 결착을보고 없다. 685 년경 제작 인 구山田寺불두 (현 고후 쿠지 소장)과 비교하면 야쿠시지 동상 주조 기법면에서 진보가 보인다. 즉山田寺상에 주조시에 중형과 외형의 차이를 방지하기위한 '형태 있 "고"笄"(못)가 어긋나 있지만, 야쿠시지 상으로는"형식 있 "고"笄"을 일체화하여 차이를 방지하고, 구리 두께도 일정하다. 이러한 주조 기술의 진보를 제작 연대의 하강으로 보는 설이 있지만, 천황 발원 사원이다 야쿠시지와 나는 절이다 야마다 사원을 동일시 수 없으며 기법의 차이는 바로 연대의 차이가 아니다 설도있다. [18]
관세음 보살 입상 [ 편집 ] 東院堂 본존. 국보 지정 명칭은 '銅造 관음 보살 입상 " 동상 높이 188. 9 센티미터. 아스카 시대 후기 (하쿠 호우 시절) 또는 나라 시대 (7 - 8 세기). 연꽃에 직립 보살상에서 오른팔은 몸쪽에 처짐 왼팔은 구부린 어깨 근처까지 올려 손바닥을 정면으로 향한다. 밀랍 주조에 의한 동상에서 오른손지나 천의 유리 부분 등을 다른 주조한다. 동상 표면의 도금은 대부분 박리한다. 광배는 목조 후 보에서 근세의 작품. 「야쿠시지 재수 "(고 코쿠 지 책"여러 사원 재수 집」)에 따르면 東院堂은 양로 년 (721 년경), 원명 태상 천황의 질병 平 癒을 위해 건립 된 것으로되지만, 본상의 중세 이전 소재는 분명하지 않고 처음부터 東院堂의 본존이었다고하는 확증은 없다 (현존하는 東院堂 건물은 가마쿠라 시대의 것).
본상은 자연스러운 인체 파악이 보이며, 중국初唐말기부터盛唐초기 (7 세기 말)의 양식의 영향이 보인다. 한편 시대 거슬러 올라가는 양식도 볼 수있어 제작 연대에 대해서는 아스카 시대 후기 (하쿠 호우 시절)부터 나라 시대 (7 - 8 세기)까지 제설있다. 약사사 금당 햇빛 달빛 보살상과 비교하면 본상에는 양식으로 이전 요소를 볼 수 있지만 실제 제작시기의 선후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다. 햇빛 달빛 보살상이 몸통에 "수축"의 선을 명확하게 새기는 대해 본상에는 그것이없고, 체부의 억양은 자연적인 곡선으로 표현되어있다. 왼쪽 어깨에서 오른쪽 몸쪽에 걸쳐 햇빛 달빛 상에없는 조帛을 입고한다. 허리 아래는 천의가 상하 3 단에 U 자형으로 든다. 또한 다리 부분의 도식적으로 꾸며진衣文, 다리 좌우로 지느러미 모양으로 퍼지는裳裾의 표현 등 전체적으로 좌우 대칭 성이 강조되고있다. 면상 부분에 주목하면, 입가에는 아르카 익 스마일을 연상시키는 희미한 미소 사람 중 선 호 세워 새기고 콧등이 예각으로 표현되는 점 등이古様이다. 허리 중앙과裳裾의 좌우에 볼 수있는 '제품'자 형상을 나타낸다衣文, 裳裾의 양 끝에 처지는 끈이나 다리 사이에 보이는 지그재그 모양의衣文등은 위의 지느러미 모양의 옷 가장자리의 표현 함께 아스카 시대 전기 양식을 연상시키는 낡은 요소이다. 머리에는 아스카 시대 후기 (하쿠 호우 시절)의 보살상에しばしばみ수 삼면頭飾를 붙여야하고, 髻측면에서 후면까지 당초문을 나타내는 것은 드물다. [19]
국보 [ 편집 ] 銅造약사 여래及両脇侍像(약사 삼존상) - 해설은 기출 동탑 - 해설은 기출 東院堂 - 해설은 기출 銅造관음 보살 입상 -東院堂본존. 상 이름은 관세음 보살 (관세음 보살) 다. 해설은 기출.
목조僧形하치만 신 · 진구 황후 ·仲津공주 목숨 좌상 (하치만 세 신상) - 헤이안 시대 초기의 작품. 모두 동상 높이 30 몇 센티미터 조각으로 약사사의 진수 하치만의 신체로 만들어진 것. 일본의 신상 조각 불상의 영향을 받아 제작 시작된 것으로, 야쿠시지의 세 신상은 일본의 신상은 현존 최고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 나라 국립 박물관에 기탁되어있다.
리넨의 색깔 길상 상 - "금광明最승 왕 거쳐"所説에 따라 길상悔過회 (키치じょうけかえ)의 본존으로 제작 된 것으로, 몇 안되는 나라 시대의 회화 유품으로 귀중한 것이다. 머리 뒤에 후광 (후광)가 있기 때문에 이것이 불화임을 알지만, 언뜻 보면 나라 시대의 미인화처럼 보인다. 바람에 휘날리는 착의의 섬세함이 잘 표현되어있다. 봄 가을 등으로 기일을 제한하고, 경내의 대 보물 창고 전에서 공개된다.
견본의 색상 자은 대사 동상 - 중국 법상종의 시조의 초상화. 11 세기의 작품.
프랑스 발 돌 - 대강당에있다. 예배 대상으로서의 부처 (석가모니)의 발자취를 새긴 돌. 측면에 장문의 비문이, 노랑 서 본 실 (きぶみ의 오늘)이 당나라에서 사본 가져온 부처님 발자국을 文室마사토智努 (분야의まひとちぬ)가 부인의追善을 위해 찍힌하지 것으로, 나라 시대의 연호 5 년 (753 년)의 작품으로 알려져있다.
부처님 발자국 노래비 - 대강당에 있으며 부처님 다리 바위와 함께 전래 된 것이지만, 원래 한 구의 것인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높이 194cm의 비석에 부처님 발자국을 기리는 노래 등 21 목의 노래를万葉仮名에 새긴다. 여기에 새겨진 노래는 모두 정상 단가보다 1 구 많다 "15 : 7 : 15 : 일곱 일곱 일곱"노래 체되고이를 '부처님 발자국 노래 체'라고 칭한다.
중요 문화재 [ 편집 ] 남문 休岡 하치만 신사 신전 (본전, 동쪽 니시와키 전) 3 동 와카 사 신전 판 그림의 색깔 신상 6면 이닌 삼년 삼월 尭儼 붓 銅造 여래 及両 脇侍像 (대강당 안치) ※ 중요 문화재 지정 명칭은 '銅造 약사 여래 양 脇士 상 "절에서는 2003 년부터 본상의 호칭을'약사 삼존 '에서'미륵 삼존 "로 변경하고있다.
목조 십일면 관음 입상 (1897 년 지정, 동상 높이 165. 5cm) (나라 국립 박물관에 기탁) 목조 십일면 관음 입상 (1902 년 지정, 동상 높이 191. 5cm) (나라 국립 박물관에 기탁) 목조 십일면 관음 입상 (1921 년 지정, 동상 높이 180. 3cm) (도쿄 국립 박물관에 기탁) 목조 지장 보살 입상 (오사카 시립 미술관에 기탁) 목조 지장 보살 입상 善円 작품 (도쿄 국립 박물관에 기탁) 부 : 願文 연장 일단 두 년 만우절, 목조 대불 사 선 엔, 채색 불사 엔 경북 등의 기록이있다 (1240 년) 목조 전 大津皇子 좌상 목조 사천왕 입상 3躯(부 : 팔 1箇) [20] 목조 문수 보살 좌상 (나라 국립 박물관에 기탁) 목조 미륵 보살 좌상 (나라 국립 박물관에 기탁) 목조 길상 입상 (오사카 시립 미술관에 기탁) 탑이 석가 八相 상 残欠 동탑 소상 마음 나무 160 箇 (부 : 소상 조각 일괄, 목상 残欠 25 箇 서탑 조각상 조각 52 箇 (부 : 土塔 1 箇, 和同開珎 残片 2 箇分, 경옥 둥근 구슬 1 箇) 목조 광배 残欠 나무 사자 (사자) 쌍 동종 ( 범종 ) 대 반야경 33 권 増壱阿 含経 권 제 오십 천평 보물 글자 삼년과 들판 벌레 마로 서사 奥書 열반경 권 열 여섯 번째 - 둔황 거쳐 북위 시대 [21] .
블랙 초지 1 권 (부 : 검정 초지 (레키 삼년 서 사본) 1 권) [22] 야쿠시지 마스 3 구 한 되 되 천문 십오 년 정월 일 금당 금 복 등 刻銘 (1546 년) 한 되 되 천정 이년 유월 길일 십 합 등 刻銘 (1574 년) 한 되 되 덴쇼 여섯 년 反銭升写等 刻銘 (1578 년) 전거 : 2000 년까지의 지정 물건에 대해서는 "국보 · 중요 문화재 대전 別巻"(소유자 별 종합 목록 명칭 총 색인 · 통계 자료) (마이니치 신문사, 2000)에 따르면.
사적 [ 편집 ] 가시하라시 畝傍御陵前역 근처 책 야쿠시지 흔적은 특별 사적 으로 나라시 의 야쿠시지 구 경내가 사적 으로 지정되어있다.
東院堂 (국보) 남문 (중요 문화재) 休岡 하치만 신사 신전 (중요 문화재) 부처님 발자국 노래비 (탁본 원 제품은 국보) 길상 상 (국보) 하치만 세 신상 중 사이 津姫 상 (국보) 자은 대사 상 (국보)
삼채 多嘴壺 (야쿠시지 동원 출토) 나라 시대 도쿄 국립 박물관 기탁
연중 행사 [ 편집 ] 12 월 31 일 ~ 1 월 1 일 越年사경 회 (사경 도장) 사경 도장에서 평신도가越年사경위원회로 밤새 사경 을한다.
1 월 1 일 ~ 15 일 수정 회 길상悔過법요 (금당) 길상 여자 사진 을 본존으로 1 년의 길상 초복 · 천하태평 ·滅罪소멸 등을 기원하는 법회. 빗자루 2 년 ( 771 년 )보다 천년 이상 계속되고있다.
1 월 5 일 첫 현장 산 조우 회 · 평화 기원제 (玄?三院伽藍) 현장 산 조우 의 기일이 2 월 5 일이므로 첫 달 기일로 1 월 5 일 첫 현장 산 조우 회를 실시, 아울러 그해 1 년간의 평화 기원을 거행.
1 월 8 일 첫 약사 젯날 · 대 반야경転読법요 (금당) 야쿠시지에서는 매월 8 일을 약사 여래의 젯날 로 정하고 1 월 8 일 첫 약사 젯날로 대 반야경転読의 법회를 실시한다.
1 월 15 일 길상에 연유 향과 차 모임 (사경 도장 등) 수정 회의結願의 날에 1 년의 길상 복덕을 길상을 기원하고, 다과회 를 열고 또 향 을 피우는.
2 월 3 일 분회 성제 3 월 23 일 직접 몸 닦아 아침에 슈지위원회의 떡을 그 때 사용한 물을 사용하여 스님이 불상을 닦아 정화 행사. 금당 약사 여래상 · 햇빛 보살상 달빛 보살상의 몸 닦아 후, 대강당, 東院堂등 각 여러 당에서도 계속해서 몸 닦아가 열린다.
3 월 25 일 ~ 3 월 31 일 修二会(꽃 박람회 식) 나라 시대부터 계속 약사 여래에 대한悔過법요. 국가 번영, 풍년 등을 기원하는 봄의 행사. 야쿠시지 슈지 회에는 수십 종의 조화가 본존 차려되게에서 "꽃 박람회 식"이라고, 나라의 봄의 풍물이되고있다. 마지막 날인 3 월 31 일 밤에는 '鬼追식 "이 법회를 마무리. 修二会 를 참조하십시오.
4 일 제 3 일요일 最勝会(명세서 응원) 2003 년에 약 500 년만에 재건 된 행사. 국가 평안과 풍년 등을 기원하는 법회이며, 또한 칸 소우의 임명을위한 국가 시험 장소이기도했다. 스님의 구술이 불전에서 열린다.
5 월 5 일 현장 산 조우 회 대제 법상종의 시조 인 현장 산 조우를 기리기 법요. 기악 아악이 연기 일몰 후 만 등 공양 회가 열린다.
8 월 초 여름 방학 서당 중학생들이 모여 경을 주창하거나 사경 스님의法話등 평소 할 수없는 생활을 체험하고 예의 범절을 공부한다.
8 월 13 일 ~ 15 일 盂蘭盆会 8 월 23 일 지장 추석 9 월 추석 명월 미즈키 회 10 월 8 일 천무忌· 만燈会 텐무 천황 의 유덕을 추모 법회를 실시한다.
12 월 29 일 직접 몸 닦아 아침에 정월의 떡을 그 때 사용한 물을 사용하여 스님이 불상을 닦아 정화 행사. 금당 약사 여래상 · 햇빛 보살상 달빛 보살상의 몸 닦아 후, 대강당, 東院堂등 각 여러 당에서도 계속해서 몸 닦아가 열린다.
12 월 31 일 제야의 종 오후 11시 30 분경보다.
또한 이러한 행사 이외에도 오 미네 산 入峰 수행과 쇼도 시마 여든 여덟 개소 순례 등의 행사도있다.